스타벅스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 활동 및 커피산업 개괄적 분석

2. 스타벅스의 기존 글로벌 전략 평가

3. 기존 진출 국가별 전략 및 성과 분석
1) Japan
2) United Kingdom
3) China
4) Korea
5) France

4. 신규 국가별 산업분석 및 진입모드 수립
1) India
2) Italy
3) Norway
4) Slovakia
본문내용
스타벅스 소개


스타벅스는 전 세계 50여개 국에 위치한 약 17,000개의 매장을 통해 커피를 중심으로 기타 음료, 식품, 커피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커피 전문점임

스타벅스는 지난 10여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으나, 최근 전 세계적 경기불황과 더불어 시장 내 경쟁의 심화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보이고 있어 개선책이 필요한 상황임

최근의 실적 부진

2007년까지 꾸준히 성장하던 영업이익이 2008년을 기점으로 거의 절반 규모로 감소되었음

2009년 한 해 동안 미국 내에서 800여개 점포를 철수시켰고, 전 세계적으로도 100여개 점포를 줄임
2010년에도 확장과 더불어 지속적인 portfolio- rationalizing을 할 예정임

부진의 원인 분석

경기 불황
2007년 말 이후로 세계적 경기 침체 상황이 발생, 실업률이 증가하며 소비자의 가처분 소득 감소

특히 매출 내 75%를 차지하는 미국 시장에서의 소비가 급격히 축소됨에 따라서 수익성에 타격

원자재 값 상승으로 인한 비용의 증가

경쟁 심화
스타벅스의 주요 시장인 미국, 영국, 캐나다와 기 진출한 일부 국가 내에서 경쟁이 심화되는 양상
기존의 글로벌 커피 체인 뿐 아니라 최근 맥 카페 등 신규 진입자까지 시장에 가세했다는 점에 주목

사업 portfolio 재정비와 더불어 핵심역량 재정의를 통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
참고문헌
http://www.maketradefair.com/en/assets/english/BackgroundStudyCoffeeMarket.pdf
http://news.bbc.co.uk/2/hi/business/171187.stm, Thursday, September 17, 1998 Published at 11:09 GMT 12:09 UK
http://www.faqs.org/abstracts/Business-international/Speciality-coffee-bars-Cafe-and-bar-catering.html
Beatriz Santamaría , Shuang Ni (2008), Entry Modes of Starbucks, Malardalen university
http://www.parliament.uk/commons/lib/research/rp98/rp98-064.pdf
http://www.guardian.co.uk/news/datablog/2009/nov/25/gdp-uk-1948-growth-economy#data
http://www.gad.gov.u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전략 Caffee프랜차이즈 중국프랜차이즈현황 중국커피시장특성 중국커피시장진출동기 스타벅스 카페베네 만커피 중국시장진출성과측면
  • 글로벌 전략Caffee 프랜차이즈Index서론 프랜차이즈 의미 및 시장동향 기업소개 선정동기본론 중국 프랜차이즈 현황 중국커피시장 특성 중국커피시장 진출동기 스타벅스, 카페베네, 만커피 성공요인 중국시장 진출 성과측면 스타벅스 & 카페베네, 만커피 차이점결론 시사점자료출처서론 프랜차이즈 의미 및 시장동향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서론 프랜차이즈의미 및 시장동향구분1980년대1990년대2000년대발전과정도

  • [경영학] 스타벅스의 글로벌전략
  • 스타벅스 글로벌 마케팅 전략전자상거래2006321034임진우Contents회사 소개글로벌 마케팅 전략일본 시장에의 진출한국 시장에의 진출결론회사 소개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브랜드.고급원두 커피 시장을 주도 하는 회사.에스프레소 커피를 공급 하는 세계 최초의 커피 체인점.최초 북미에서 사업을 시작, 현재 전세계적으로 10,000여 개의 점포 보유.회사 연혁1971: 시애틀에서 스타벅스커피점 오픈.1982: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 마케팅에 참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해외진출위한 글로벌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스타벅스,카페베네 향후전략제안
  • 스타벅스 & 카페베네 글로벌화 전략 서론커피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커피산업에서 “커피”라는 상품의 정의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인스턴트 커피와 캔커피, 그리고 원두커피이다. 글로벌경영 4조에서는 이 중 원두커피를 취급하는 커피전문점 산업을 커피산업으로 정의하기로 한다.국내 커피음료는 1896년 러시아 공사관을 통해 처음 소개되었고, 이후 시대적환경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즐겨왔다. 1990년대 후반 세계적인 커피전

  • 스타벅스의 글로벌전략,스타벅스한국진출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시장마케팅전략
  • 글로벌 전략 REPORT- 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 -목차1 서론1. 기업선정이유2 본론1. 연혁2. 기업소개3. 산업환경분석4. SWOT분석5. 해외진출원칙6.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전략3 결론1. 문제점과 해결방안3. 참고문헌1 서론1. 기업 선정 이유커피는 전세계적으로 석유다음으로 유동량이 많은 물품이고 대한민국 역시 커피공화국이라 불릴 만큼 한 해 개인당 커피 소비량이 300잔이라는 조사결과를 보더라도 커피는 이미 우리 문화와 상당히 밀접한

  • 글로벌확장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스타벅스기업분석,스타벅스마케팅분석
  • REPORT제 목 : 글로벌 확장전략 – 스타벅스1. 스타벅스 소개■ 탄생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이다. 최초의 스타벅스 점은 동업자 제리 볼드윈(Jerry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el)이 1971년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개점하였다. 이때는 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소매점이었으며, 1987년에 하워드 슐츠가 인수하고 커피 전문점으로서 새롭게 탄생시켰다. ■ 간략한 역사최초의 스타벅스 매점은 1971년 미국 시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