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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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전략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SWOT 분석
Strength
체계적 글로벌 네트워크
게임 캐릭터에 대한 매니아 확보
소프트웨어 기술력
게임 전문기업 이미지
Weakness
우위기업이 게임 산업 내
입지가 큼
소비자 브랜드선호 열세
소프트웨어 번역 비용
Opportunity
휴대게임 시장의 확대
전 연령 층 커버하는
게임콘솔의 부재
어린이와 여성유저의 증가
Threat
불법게임팩의 사용
(R4.Acekard2등)
온라인 게임 시장 강세
고성능 게임콘솔의 출시
Targeting
Main Target
여가를 즐기는 10~20대 후반 남성,여성
Sub Target
잠재적 고객인 전 연령층
“닌텐도는 연령, 성별, 게임 이용 유무에 관계없이 게임을 즐기는 모든 사람이 타겟입니다.”
코다 미네오 사장 루리웹과의 인터뷰에서…
- 참고문헌
-
www.nintendo.co.kr
www.playstation.co.kr
www.scek.co.kr
www.software.or.kr
www.seri.org
www.kiet.re.kr
www.kobaco.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재미의 비즈니스(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책세상, 2006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게임왕국 - 다키타 세이치로, 김상호 역, 게임문화,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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