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 킴벌리와 DUPONT(듀퐁) 의 R&D 스타일로 본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R&D방식 비교
3. 두 기업의 잠재위기
4. 솔루션
5. Q&A
본문내용
인간존중
직원의 안전을 가장 중요시하는 생명존중정신, 임직원 사이의 신뢰형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행복추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족친화와 평생학습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함께 지속할 수 있는 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치창조
미래를 대비하여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혁신주도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킴벌리 클라크사의 경영방침

1.가장 좋은 제품을 생산한다

2.고객에 대한 공정하고 성실한 봉사를
하여 신뢰를 얻는다.

3.종업원을 우대한다.

4.제품수요가 허락하는 한 시설을 확장한다.

⇒ 현재 유한 킴벌리의 R&D스타일인
경쟁자보다 나은 퀄리티의 제품출시와 반드시 수요가 있는 시장을 공략하는 방식은 기업의 창업 당시의 비전이 잘 녹아있다.

듀폰은 인류의 보다 나은 삶과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지속 가능한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는 종합과학회사


1802년 화약회사에서 시작 설립 후 백년이 지난 1920년부터 화학물질과 에너지 산업분야에 진출하였고, 오늘날에는 과학 솔루션에 기반을 두고 식품과 영양, 의류, 안전과 보호, 건축, 전자, 운송 등 의 산업 분야에 진출

끊임없는 과학적 탐구의 정신으로 가장 혁신적인 회사로 성장하였으며, 계속적인 변화와 혁신, 발견 속에서도 듀폰의 기업 이념인 안전 및 보건,
환경보호, 윤리준수, 인간존중을 지켜 왔다.

유한 킴벌리 R&D 방식의 특징


1.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상품의 수요를 판단 하여 제품 출시가 수익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구조로 개발

2. 경쟁 제품보다 뛰어난 제품의 품질로
비교우위를 가지려 하기 때문에
R&D 기간이 길어지더라도 반드시
제품의 품질을 확보한 후 제품 출시


유한킴벌리 팬티형 기저귀 개발활동


제품명 풀업스(93년) 토틀러 팬츠(95년) 하기스 매직팬티(05년)

NPD방식 REPLICATION 제한적 현지화 독자적 개발

특징 미국상품+국내영업 미국상품+
국내시장정보 자체적
신제품 개발


본 사례는 유한킴벌리가 1993년부터 2005년까지
13년간 팬티형 기저귀 신제품 개발 활동의 특징을 보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변화 성공사례 GE 소개 유한킴벌리 조직변화배경 HMI 조직변화내용 행정정보
  • 조직변화 성공사례목 차Ⅰ. 조직변화 1. 조직변화의 개념 6.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2. 조직변화의 유형 7. 조직변화의 방향3. 조직변화의 모형 8. 구조적 변화4. 변화에 대한 저항요소와 변화관리 9. 경영자입장에서의 변화5. 조직변화의 압력 요인Ⅱ. 조직변화 성공사례1. GE(General Electric)사1) GE사 소개2) GE의 조직변화 배경 및 과정3) 성과4) 평가2. 유한킴벌리1) 조직변화배경2) 조직변화내용3) 조직변화성과3. HMI(Hyundai Motor India)1) 조직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의 시장규모도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 특히 중국의 경우 비약적인 경제의 성장과 함께 일부 대도시에서는 건강식품의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본 보고서는 국내 식품업계의 선두주자 중 하나인 (주)풀무원의 건강기능성식품을 중국으로 진출시키기 위해 먼저 국내․외 시장의 동향과 해당 기업 및 제품군의 특성을 살펴보고, 중국 시장에서의 각종 환경요인들을 분석한 후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 경영경제 21세기 리더십
  • 의한 이론들을 정리하고 흐름별 리더십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교과서에 나와 있는 현대 리더십의 유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 실제 사례를 들었다. 그리고 세 번째 부분에서는 이러한 작업을 바탕으로 가장 최근에 논의되고 있는 리더십 스타일에 대한 자료와 우리들의 토론 과정을 통해서 얻었던 21세기 리더상에 대한 결론으로 끝을 맺고자 한다.Ⅱ. 본론 1. 리더십의 개념1)리더십의 개괄적인 정의“리더십”이라는 용어는 사

  • [마케팅] 기업의 그린마케팅
  • 의 일반적 고찰, 녹색 소비자의 소비행동에 관한 고찰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연구모형을 설정하였다.환경 보호관심→환경 제품인지→환경 제품구매 의도→환경 제품구매 행동→인구 통계적 학적특성3.2 연구방법 및 구성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기업이 실시하는 그린마케팅에 대한 일련의 행동에 대하여 소비자가 느끼는 만족도나 기업이미지가 환경제품 구매행동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한 관계분석을 연구의 주

  • [조직행동론] 두뇌로서의 조직
  • 의 두뇌와 조직1. 홀로그래픽 시스템으로서의 두뇌와 조직(1) 두뇌의 홀로그래픽적 특징 (2) 자기 조직화 과정의 매카니즘(3) 기본과제 2. 홀로그래픽 설계(Holographic Design)의 원칙3. 홀로그래픽적인 조직의 실제Ⅴ. 두뇌 은유의 강점과 한계1. 강점, 특징2. 시사점3. 한계점Ⅵ. 사례1. 고어(Gore) 社2. MS 社VII. 생각해 봅시다Ⅰ. 들어가며-두뇌로서의 조직테일러(G. R. Taylor)는 두뇌와 기계장치간의 차이점에 관한 사례로 미로 속을 달려가는 쥐 실험 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