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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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Nike 소개
Nike 로고
Nike 세계화 전략
STP 전략, SWOT 분석
신제품 개발 전략
경쟁업체와의 비교
기타전략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4. STP 전략, SWOT 분석

▷ 시장 세분화 (Segment)

- 고급브랜드에 의한 자부심(고액 연봉 선수가 신는 신발)
- 모방 심리를 통해 얻는 만족(스포츠선수의 화려한 기술)
- 기능에 의한 편익(발의 편안함을 강조한 CF)

▷표적시장 (Targeting)

-10대~30대까지 개성과 자신의 스타일을 중시하는 남녀로 잡고 있다.

▷포지셔닝 (Positioning)

-고급 브랜드, 우수한 품질, 심플한 디자인


S (strengths)

-브랜드 파워
-뛰어난 기술력
-풍부한 자금력
0 (opportunities)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
-저가 및 고가정책 병행
-예비구매자 확보



W (weaknesses)

-지나친 스타의존
-조던 이후 확실한 스타부재
-높은 가격
T (Threats)

-조던 이후 농구 인기 감소
-트랜드의 변화(기능성->패션)
-다양한 경쟁업체 등장

6. 경쟁업체와의 비교


*피라미드식 파급효과 모델
(우수한 선수들의 사용영향력으로 인해 보다 넓은 일반 고객 층으로 하향 확산됨)을 활용

*새로운 성능위주의 하위브랜드 - Equipment

*아디다스 브랜드관리를 위한 새로운 조직

*후원프로그램 - 팀과 이벤트


*도전적이고 날카롭고 자신만의 방식이 있는 선수들
(예. 코트의 악동, 맥켄로)의 개성을 통해 아디다스의 이미지와는 차별화

*Michael Jordan - 보증 프로그램 집중성
*광고 : 지배적인 노출 창출하기
*NIKE TOWN - 선도매장(flagship 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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