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ike 소개
Nike 로고
Nike 세계화 전략
STP 전략, SWOT 분석
신제품 개발 전략
경쟁업체와의 비교
기타전략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4. STP 전략, SWOT 분석
▷ 시장 세분화 (Segment)
- 고급브랜드에 의한 자부심(고액 연봉 선수가 신는 신발)
- 모방 심리를 통해 얻는 만족(스포츠선수의 화려한 기술)
- 기능에 의한 편익(발의 편안함을 강조한 CF)
▷표적시장 (Targeting)
-10대~30대까지 개성과 자신의 스타일을 중시하는 남녀로 잡고 있다.
▷포지셔닝 (Positioning)
-고급 브랜드, 우수한 품질, 심플한 디자인
S (strengths)
-브랜드 파워
-뛰어난 기술력
-풍부한 자금력
0 (opportunities)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
-저가 및 고가정책 병행
-예비구매자 확보
W (weaknesses)
-지나친 스타의존
-조던 이후 확실한 스타부재
-높은 가격
T (Threats)
-조던 이후 농구 인기 감소
-트랜드의 변화(기능성->패션)
-다양한 경쟁업체 등장
6. 경쟁업체와의 비교
*피라미드식 파급효과 모델
(우수한 선수들의 사용영향력으로 인해 보다 넓은 일반 고객 층으로 하향 확산됨)을 활용
*새로운 성능위주의 하위브랜드 - Equipment
*아디다스 브랜드관리를 위한 새로운 조직
*후원프로그램 - 팀과 이벤트
*도전적이고 날카롭고 자신만의 방식이 있는 선수들
(예. 코트의 악동, 맥켄로)의 개성을 통해 아디다스의 이미지와는 차별화
*Michael Jordan - 보증 프로그램 집중성
*광고 : 지배적인 노출 창출하기
*NIKE TOWN - 선도매장(flagship stor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