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모델] 가격결정의 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icing to Optimize Revenues

A BRIEF HISTORY OF PRICING

SETTING PRICES FOR AN OPTIMAL

REVENUE MODEL

-Object
-Contribution of Price profitability

COST -BASED PRICING

-Makeup over Cost
-Contribution to Fixed Costs

CUSTOMER VALUE -BASED PRICING

-Price and Performance : Value -Based Fixwd Pricing
-Customer Reservation -Price Pricing
-Segment Pricing
-Quantity- Bough Pricing
-Bunding
-Two-Part -Tariff Pricing

PRICING STRATEGY
-Price Cuts and Increases
-Skimming
-Penetration Pricing

INFORMATION TECHNOLOGY AND PRICING
-Impact on Determing and Capturing Reservation Reservation
-impact on Pricing Schemes

SUMMARY

본문내용

가격은 비즈니스 모델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Profit = revenues – cost = P x Q =C
ex) 폴라로이드사, 펩시콜라

- 성공적인 가격을 결정짓는 중요한 질문들


① 고객에게 제공하는 이익과 관련된 가격과 비용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② 회사는 언제 제품의 가격을 낮추거나 높여야 하는가?
③ 경쟁사들의 반응은 어떻고 고객들은 회사가 가격을 올리거나 낮출 때
어떻게 되기 쉬운가?
④ 언제 제품을 증여로 내어 줄 수 있을 것인가?


◎ p.46 Example
Q) 마이크로소프트웨어사가 100달러에 판매하는 소프트웨어패키지를 만들어 내가 위하여 개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고정비용을 1천 만달러를 썼다고 하자, 다운로드하는데 5달러가 소요된다고 하면 회사가 첫 해에 25,000개를 팔았을 때 이익은?

A) 이익 = 수익 – 변동비용 – 고정비용
= PQ - VcQ – Fc = (P - Vc)Q – Fc
= $ 100 * 25,000 - $ 5 * 25,000 - F = ($ 100 - 5) * 25,000 - F
= $ 2,500,000 - $ 125,000 - F = $ 2,375,000 - F
= $ 2,375,000 - F = $ 2,375,000 - $ 10,000,000 = -$ 7,625,000

즉, 회사가 2500개의 재품만을 팔면 손실이 발생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회사가 500,000개를 판매한다면 그것의 공헌마진은
$47,500,000($50,000,000 - $25,000,000)이 될 것이다.
$47,500,000의 공헌마진 $10,000,000의 고정비용보다 많아지게 되므로 $37,500,000의 고정비 초과양은 제품에 의해 발생한 이익이 된다.


Customer Value – Based Pricing
고객이 지불할 용의가 있는 최대의 가격을 받아내는 것이 이상적임
◎ Price and Performance : Value–Based Fixed Pricing
시장가격을 설정하는 중요한 기능3가지




ex1) BMW, benz 등에 대항하여 Toyota, Nissan, Honda 가 취한
New Brand 전략 p.51 Figure3.1
ex2) Waner- Lambert사의 시장침투사례
Customer Reservation-price Pricing
-The Appropriability Challenge (유용성)
비즈니스모델로부터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회사는 각 고객이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 가격과 저비용을 일치시킴으로써 발생하는 이익을 얻고자 함.
⇒ 유보가격결정이 쉽지 않으므로 가치획득이 어려움.

p.52 Figure 3.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 경영전략
  •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등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아니라면, 고객들의 입장에서 온라인이라는 시스템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사업 패러다임을 찾아서 꾸준히 이동 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이다.목 차『Introduction』Amazon.com 의 경영이념 『Discussion Questions』2. How does Amazon differentiate its product in the marketplace? Which of these features are imitable?3. To what extent is Amazon’s competitive advantage sustainable?4. What are the competencies that Amazon has acquired via its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가격성능디자인A/S의 우수성을 강조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미국소비자의 신뢰감에 연결시키는 집중적인 광고전략을 채택하였다.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한국이 고유모델의 양산체제를 추진하던 바로 그 무렵, 1973년 10월 중동전쟁이 발발하면서 제1차 유류파동이 시작되었다. 유가가 폭등하면서 세계적 불황이 시작되었고, 유가와 수요의 연관관계가 높은 자동차산업의 장래 역시 불안할 수밖에 없었다. 실제로 선진국에서는 자동차공장의 생

  • [사업계획서]스타킹브랜드시장분석 및 신제품 마케팅전략과 사업계획에 관한 연구
  • 가격 ② 브랜드 ③ 유행 ④ 소재 ⑤ 판매원 추천 ⑥ 기타 ( )6. 가장 선호하는 스타킹 브랜드는 무엇입니까?① 비비안 ② 신영 ③ 인따르시아 ④ 수입제품⑤ 브랜드를 고려하지 않는다. ⑥ 기타7. 스타킹을 구매하실 때 주로 구매하는 소재는 어떤 소재입니까?① 나일론 ② 면 ③ 라이크라 ④ 모 ⑤ 실크 ⑥ 기타( )8. 스타킹을 구매하신다면 선호하는 소재는 어떤 소재입니까?① 나일론 ② 면 ③ 라이크라 ④ 모 ⑤ 실크 ⑥ 기타( )9. 스타킹을 구매하

  • [국제경영]진로재팬의 성공요인과 향후 진로의 전략
  • 가격인하 등 소비자가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사안에 대비하여야 한다. 할인점이나 미니 수퍼마켓 등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잇다. 이와 같이 젊은 층의 생활 일부인 이런 점포들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야 한다. 5).다양한 수출시장 확대이 밖에도 가장 진입하기 어렵다는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함으로써 일본 시장 이외의 해외 시장 개척도 그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지금도 진로는 미주와 중국을 새로운 수출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가격성능디자인A/S의 우수성을 강조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미국소비자의 신뢰감에 연결시키는 집중적인 광고전략을 채택하였다.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한국이 고유모델의 양산체제를 추진하던 바로 그 무렵, 1973년 10월 중동전쟁이 발발하면서 제1차 유류파동이 시작되었다. 유가가 폭등하면서 세계적 불황이 시작되었고, 유가와 수요의 연관관계가 높은 자동차산업의 장래 역시 불안할 수밖에 없었다. 실제로 선진국에서는 자동차공장의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