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SCM과 E-MRO(BizMRO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SCM
E-mkt 의 등장
MRO시장, E-MRO 시장 비교


E-MRO 회사 사례 (Bizmro)
E-MKT 과 SCM

3. 결론
본문내용
현대의 기업은 개방유기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업 자체의 능력만으로 모든 것을 다 이루어 가는 것이 아니라, 주변환경과의 개방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변화해 간다는 이야기다. 기업을 둘러싸고 지배하는 것이 바로 경쟁환경이다. 경쟁환경이 변화하는 것을 그저 지켜보고만 있으면, 혹은 조금이라도 발을 맞추어가지 못하고 늦게 된다면, 경쟁사회에서 뒤쳐지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 새로운 경쟁의 변수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그것을 따라잡는 기업은 시장에서 선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고 그렇지 못한 기업들은 쇠퇴의 길을 걸으면서 생존을 위해 안간힘을 쓰다가 결국에는 도태되고 만다. 환경의 변화를 무시한 결과다. 이것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무시되지 못할 불변의 진리이다. 이 불변의 진리를 무시한 기업이 이례적인 성공을 거둔 사례는 거의 전무하다.
그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21c에 들어서 가장 크게 변화하는 경쟁의 환경은 무엇보다도 인터넷과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보화의 물결이라고 하겠다. 이것은 기업의 시장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분리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E-Marketplace이라는 용어를 만들어냈다. 이제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키는 수단으로서 정보기술을 적절히 이용할 줄 아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러한 일련의 환경변화는 기업으로 하여금 그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를 강요하고 있다. 더욱이 IT기술 같은 경우에는 “새로운 메모리 칩의 용량은 그 전 용량을 개발하는데 들었던 시간의 반정도 밖에 들지 않는다.”는 법칙처럼 너무나도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기업이 그 속도를 따라 잡으며 환경변화에 따라 체질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임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잘 구성되어 있어 참고 자료로 유용했습니다.
  • kck3***
    (2012.07.26 17:06:00)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울프 모터스 SCM 사례
  • SCM을 효과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다.재고가 감소되고 그 영향으로 물류비용이 감소될 수 있다. 또한, 업무처리에 걸리는 시간을 최대한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며, 효율을 얻을 수 없는 비 부가가치 활동들이나 작업들은 제거하여 효과적인 공급망을 이루어낼 수 있다. 또한, 안정적인 생산,운영 관리로 인하여, 공급망인 안정화되며, 그로 인해 합리적인 의사결정 또한 도모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2.사례소개 - 울프 모터스

  • [생산운영관리, scm] 삼성전자 SCM 도입 사례 연구
  • < 생산 운영 관리 >삼성 전자의 SCM 도입 사례 연구계속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신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개별적 활동 영역들을 통합하여 전체 효율성을 높이고 최적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최근 학계와 산업계에서 전체 공급 및 소비 사슬망(supply chain management, SCM)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SCM은 복잡한 기업 활동의 다양성을 만족하면서 전체적 효율성을 증대하는 전체적 최적화를 이룰 수 있는 대안으

  • [생산운영관리] 포스코의 SCM 구축성공사례
  • CEO의 철학= 혁신의 크기표준화를 통한 Supply Chain 간 Communication 장벽제거-공인인증서, Data, 물품 Item 등 사전 표준화 필요공급사/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관계유지잘되고 있을 때 혁신을 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음혁신적이고 명확한 목표 설정과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프로세스/시스템/조직혁신회사의 문화에 맞는 프로젝트 관리 기법 적용결론 및 시사점시스템 구현 시 중점고려사항결론 및 시사점 / 고려사항

  • [생산운영관리] SCM 사례 -CJ Entertainment의 수직적 통합
  • 사례 연구를 마치며SCM은 세계적인 이슈이며 협력업자, 제조업자,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며 생산성과 고객감동을 이끌어내는 경영기법이다. 직접 CJ Entertainment를 조사하며 SCM의 성공사례를 체감하기 이전까지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생산 공정의 기법 중 하나라는 느낌이 강했다. 그러나 실제로 수직적 통합을 이뤄내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CJ Entertainment의 사례를 통해 SCM이 공급사슬 전체의 최적화를 추구함으로써, 경쟁우위

  • [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
  • 운영방침을 엿볼 수 있었으며, 이러한 천호식품을 운영하는 회장과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등 운영방식이 어떠한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또한 웰빙 문화를 추구하는 시기에 건강 제품 시장의 파란을 일으킨 천호 식품의 성공 배경에는 회장님의 경험을 통한 마케팅과 노력에 숨어 있었다. 이는 천호식품이 제품의 질 만을 추구하던 방식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여러 마케팅을 도입함으로써 새롭게 건강 제품 시장에서 급부상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