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SCM과 E-MRO(BizMRO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SCM
E-mkt 의 등장
MRO시장, E-MRO 시장 비교
E-MRO 회사 사례 (Bizmro)
E-MKT 과 SCM
3. 결론
- 본문내용
-
현대의 기업은 개방유기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업 자체의 능력만으로 모든 것을 다 이루어 가는 것이 아니라, 주변환경과의 개방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변화해 간다는 이야기다. 기업을 둘러싸고 지배하는 것이 바로 경쟁환경이다. 경쟁환경이 변화하는 것을 그저 지켜보고만 있으면, 혹은 조금이라도 발을 맞추어가지 못하고 늦게 된다면, 경쟁사회에서 뒤쳐지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 새로운 경쟁의 변수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그것을 따라잡는 기업은 시장에서 선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고 그렇지 못한 기업들은 쇠퇴의 길을 걸으면서 생존을 위해 안간힘을 쓰다가 결국에는 도태되고 만다. 환경의 변화를 무시한 결과다. 이것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무시되지 못할 불변의 진리이다. 이 불변의 진리를 무시한 기업이 이례적인 성공을 거둔 사례는 거의 전무하다.
그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21c에 들어서 가장 크게 변화하는 경쟁의 환경은 무엇보다도 인터넷과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보화의 물결이라고 하겠다. 이것은 기업의 시장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분리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E-Marketplace이라는 용어를 만들어냈다. 이제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키는 수단으로서 정보기술을 적절히 이용할 줄 아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러한 일련의 환경변화는 기업으로 하여금 그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를 강요하고 있다. 더욱이 IT기술 같은 경우에는 “새로운 메모리 칩의 용량은 그 전 용량을 개발하는데 들었던 시간의 반정도 밖에 들지 않는다.”는 법칙처럼 너무나도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기업이 그 속도를 따라 잡으며 환경변화에 따라 체질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임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다.
자료평가
- 내용이 잘 구성되어 있어 참고 자료로 유용했습니다.
- kck3***
(2012.07.26 17: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