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rap-Ease America 쥐덫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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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과 기업선언
2. 표적 시장
3. 포지셔닝
4. 마케팅 믹스
5. 경쟁자
6. 마케팅전략의 변화와 절차의 수립
본문내용
1. 시장분석과 기업선언

Trap-Ease America가 처한 시장상황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본적으로 SWOT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제시된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해보면,


Strengths
기존에 비해 안전하고, 사용이 편리하다.
신제품 경연대회 우승으로 인정받은 혁신적인 기술
Weaknesses
기존에 비해 5~10배 정도 높은 가격
새로운 방식의 제품으로 시장 내의 낮은 인지도
Opportunities
깔끔하고 청결한 제품으로 여성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음.
Threats
상대적으로 5~10배 정도로 싸게 팔리는 기존 제품들
소비자들의 새로운 방식의 쥐덫에 대한 거부감
소매상들의 소극적 영업태도


이 외에도 좀 더 심도있는 분석을 위해 분기별 매출 현황, 고객들의 만족도 조사, 경쟁사의 판매실적, 쥐덫시장의 규모, 소비자들의 소비형태 등이 조사되어야 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생각해보았을 때, 이전의 Trap-Ease America는 그들의 주요 타겟을 여성으로 정했고, 뛰어난 제품 성능에 초점을 둔 영업전략을 세웠을 것이므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고급 쥐덫으로 여러분의 가정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Trap-Ease America’ 정도의 기업사명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위의 기업사명은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명확한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고, 모든 것을 나열하였다. 둘째, 기업이 활동할 사업영역이 명시되어있지 않다. 셋째, 종업원들의 동기를 유발하지 못한다. 넷째, 기업 장래에 대한 비전이 없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한 좀 더 긍정적인 Trap-Ease America의 기업사명을 예를 들자면,


전문성이라는 기업의 가치를 전달

기업 장래에 대한 비젼 제시




‘언제나 고객의 청결을 지켜주는 스페셜리스트, 글로벌 Trap-Ease America’


기업의 활동 영역을 명시

사원을 전문가로 분류하여, 그들의 동기 유발



정도가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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