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rap-Ease 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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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Martha and the Trap-Ease Americac investors believe they face a once-in-a-lifetime opportunity. What information do they need to evaluate this opportunity?

1-2. How do you think the group would write its mission statement? How would you write it?

2. Has Martha identifed the best target market for Trap-Ease? What other market segments might the firm target?

3. How has the company positioned the Trap-Ease for the chosen target market? Could it position the product in other ways?

4-1. Describe the current marketing mix for Trap-Ease.

4-2. Do you see any problems with this mix?

5. Who is Trap-Ease America's competition?

6. How would you change Trap-Ease's marketing strategy? What kinds of control procedures would you establish for this strategy?

본문내용
1-1 Martha and the Trap-Ease Americac investors believe they face a once-in-a-lifetime opportunity. What information do they need to evaluate this opportunity?

① 소비자의 정확한 needs 및 wants 파악.
☞ 덫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의 need는 쥐가 주는 불쾌감으로부터 벗어나 깨끗한 환경에서 거주하고 싶은 성향이라 말할 수 있다. 그리고 want는 그러한 환경에서 살기위해 사용하는 구체적 방법들이라 할 수 있는데, 소비자들은 시장에서 유통되는 쥐약, 쥐덫 ,방역업체 등을 이용하여 그들의 want를 충족시키고자 할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의 need와 want에 부합되는 상품인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시장에서의 그들의 행동을 관찰해야 할 것이다.
② 기업을 둘러싼 외부 환경 조사.
☞ 쥐덫의 시장규모가 얼마인지 얼마나 많은 경쟁기업들이 진출해 있는지, 경쟁사 제품의 가격이라든지 시장 점유율 등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 또한 쥐덫 시장의 환경 변화에 대한 분석도 필요하다. 이 쥐덫을 대체할 대체품은 없는지 반복구매가 일어나는지 등이다.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업내부의 역량 또한 분석해야 할 요소들이다.
③ 고객 분석
☞ 요즘의 추세가 고객만족 마케팅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고객의 분석은 기업 마케팅 활동의 시작이라 할 수 있다. 고객에 관한 것은 구매인구는 얼마인지(현재고객+잠재고객), 구매 결정 과정은 무엇인지(구입 시 중요시하는 요소, 정보, 구매까지 기간, 언제 어디서 어떻게 구입, 대체품여부 등), 구매 결정자는 누구인지(구매 시 의사결정자는 누구인가, 구입 시 누구의 의견을 듣는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지도, 가격, 브랜드) 등을 살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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