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 홍보] 현대자동차 버스콘서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현대자동차그룹, 이노션 월드와이드 소개
①현대자동차그룹
②이노션 월드와이드

2) 현대자동차그룹의 역대 PR
①2010년 기프트카
②2011년 버스콘서트
③2012년 Live Brilliant

Ⅱ. 본론

1) 선정동기
①선정동기
②왜 버스 + 콘서트인가?

2) 버스콘서트 분석
① 캠페인 분석
② 광고분석
③ 매체분석

3) 기대효과



Ⅲ. 결론


Ⅳ.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현대자동차, 이노션 월드와이드 소개
①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現代自動車-, Hyundai Motor Group]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라고도 한다. 2000년 8월 현대자동차·현대정공(현 현대모비스)·현대강관(현 현대하이스코)·현대우주항공 등 9개 회사가 현대그룹에서 분할하여 출범한 자동차 전문 기업집단이다. 2001년 4월 대규모 기업집단으로 지정되었는데 당시 계열사는 16개사였다. 모기업이자 핵심기업인 현대자동차(주)는 1967년 12월 설립되었다. 1976년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를 시판한 이래 1989년 단일차종(엑셀) 수출 누계 100만 대를 돌파하였다. 1994년 연간 생산 100만 대, 1996년 전 차종 생산누계 1,000만 대를 돌파하였다. 1998년 기아자동차를 인수한 후 자동차 생산의 70~80%를 장악하면서 국내 자동차업계의 독점적 위치를 차지하였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출범한 후 1년 만인 2001년 현대자동차(주)·기아자동차(주)의 자동차 생산량은 세계 자동차업체 중 9위가 되었다.
2000년 3월 현대그룹의 경영권을 두고 ‘왕자의 난’이라고 불리는 경영권 승계 다툼이 벌어졌다. 이를 계기로 정몽구 회장은 이 해 9월 공정거래위원회의 승인을 받고 현대자동차 등 10개사를 이끌고 현대그룹으로부터 독립했다. 이때 계열 분리된 기업은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기아자동차, 현대정공, 현대강관, 현대캐피탈, 현대우주항공, 오토에버닷컴, 이에치디닷컴, 인천제철, 삼표제작소 등이다

②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션월드와이드 (Innocean Worldwide)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대한민국의 자동차전문 광고회사다. 현재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KT SHOW,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팬택스카이 등의 광고제작을 대행하고 있다.





2)현대자동차그룹의 역대 기업PR
①2010년 기프트카
기업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일회성으로 선물을 주는 단순한 방식이 아닌,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담아 사회적 기부 인식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지향하는 캠페인이다. 기프트카 캠페인 또한 이 뜻을 같이하여 “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슬로건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시키고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하루에 응원 댓글이 100개 이상 달리면, 꿈을 위해 자동차를 필요로 하는 우리의 이웃에게 희망의 자동차를 전달 할 수 있다.

캠페인 목표
1)감동이 아닌 소통
-현대차 그룹광고는 캠페인을 통해 감동이 아닌 소통의 메시지 전달
2)소통을 통한 참여
-참여 할 수 있는 공간을 온라인상에 먼저 만들고 여기서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TV광고 제작

네티즌의 따듯한 댓글과 참여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쌍방향 의사소통 문화가 중시 되고 있는 현재 기업PR광고에 상호보완적인 방안들이 적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②2011년 버스콘서트
달리는 당신과 함께합니다.라는 메시지로 희망과 도전을 소통하는 공간으로써 자동차를 해석 우리 이웃들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가장 감동적인 공간인 시내버스, 통근버스 등 시민들이 평소 이용하는 각종 버스에 함께 탑승해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의 노래를 선사하는 일종의 게릴라 콘서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PR을 하는 데 인색할 필요는 전혀 없다.예를 들어 자신의 신체적 건강 상태(양호함)를 내세우는 것도 좋다. 의학적인 신체검사도 기업에서 요구하지만, 매주 산행(山行)으로 건강을 다지는 부지런함을 보여 주는 것도 좋다.(6) 지원 동기 및 앞으로의 포부기업의 입장에서 지원 동기는 매우 중요하다. 아마 이 부분이 자기소개서의 핵심사항이 아닐까 한다. 구직자가 아무런 주관도 가지고 있지 않고 무작정 돈을 별 목적으로만 지원했다면, 기업측에서

  • [마케팅] 기아자동차 뉴 뉴모닝 마케팅분석, 전략
  • 자동차 뉴 모닝의 SWOT 분석내부적강점약점대기업의 특성에 따른 탁월한 능력, 적절한 재무적 자원의 보급혜택구매자에게 호의적인 이미지현대와 함께 자동차 부문에서 선도적 인도자의 역할스타일 및 편의 사항-여유로운 실내공간제품혁신능력-독특한 디자인-친환경적인 자동차 개발기술적 부문-뉴모닝의 속도 감응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은 국내 최초경쟁상의 유리한 점- 작은 규모의 경차시장- 경차로의 전환으로 인한 감세

  • 월드컵 마케팅 사례
  • 기업들은 월드컵이 시작하기 전부터 월드컵을 이용한 마케팅을 시행한다. TV를 보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상징하는 붉은 색 티를 입은 모델들이 하나같이 열정적으로 응원을 하고 있고, 곳곳에서 월드컵과 관련된 각종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우리는 이 점에 주목하여 월드컵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2002년과 2006년 대한민국 월드컵 마케팅의 중심에 있었던 KTF와 SK텔레콤, 그리고 FIFA 공식 후원사인 현대 자동차의 사례를 분석한 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