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마케팅,청심국제병원,청심국제병원분석,청심국제병원출산패키지,나린패키지,의료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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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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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1. Positioning
2. 청심국제병원의 소개
3. 청심국제병원의 선정이유
- 본론
1. 청심국제병원 패키지
2. 출산 패키지 선정이유
3. 출산 패키지 프로그램
4. 청심국제병원 출산 패키지의 성공요건
4-1. 비용적 측면
4-2. 시설적 측면
4-3. 시스템적 측면
5. 실적
- 결론
1. 청심국제병원의 SWOT 분석
2. 타 병원 내 도입
2-1. 제주대학교 병원 산하 국제 클리닉 센터
2-2. 나린 패키지
3. 홍보
4. 교훈
5. 느낀점
- 본문내용
-
<서론>
1) Positioning의 정의
포지셔닝(positioning)이라 함은 어떤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에 인식되고 있는 모습, 경쟁우위 달성을 목적으로 경쟁자의 제품과 다르게 인식되도록 마케팅믹스를 사용하여 고객의 마음속에 제품의 정확한 위치를 심어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이나 기업을 표적시장, 경쟁, 기업 능력과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이다. 시장에서 브랜드나 기업의 위치를 명확하게 하는 작업 및 전략을 말한다. 개념을 설정할 때 행해야 할 중요한 결정사항 중 하나이다. 또한 이미 확립된 상품이나 기업의 이미지 포지션을 변경시키는 전략을 '리포지셔닝'이라고 부른다.
2) 청심국제병원의 소개
1999년에 병원설립, 허가 및 기공식을 시행한 청심국제병원은 강원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해 있고, 양, 한방 협진, 내과, 외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정신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 이비인후과, 신경과, 한방1과, 한방2과로, 14개의 진료과목을 갖추고 있고 진료, 종합검진, 재활센터 운영을 하고 있다. 병원은 창립 초창기 때부터 병원경영의 목표를 외국인을 대상으로 정하여 해외 병원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에 대해 적극 관심을 가지고 있는 병원이다. 또한 2004년도에는 국내 최초로 병원 내 일본인 병동을 개설하여 국내 의료에 큰 화제거리를 몰고 오기도 했었다. 청심국제병원은 국제병원을 표방하며 지속적인 글로벌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인종, 국가, 종교의 구분 없이 전 인류에게 참사랑의 의술을 펼치고자 한다.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특화진료에 관한 공동학술 연구 및 환자의뢰를 통하여 의료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난치병 치유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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