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여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의 목적
2. 영업방침
3. 사업체 현황
4. 향후 1년 간 항공권 판매계획 (2002년 12월~2003년 12월)
5. 향후 1년 간 국외여행 알선판매 계획 (2002년 12월~2003년 12월)
6. 향후 1년 간 국내여행 알선판매 계획 (2002년 12월~2003년 12월)
7. 향후 1년 간 외국인 관광객 유치판매 계획 (2002년 12월~2003년 12월)
8. 추정 손익계산서 (2002년 12월~2003년 12월)
9. 상품과 마케팅
10. 확인서
- 본문내용
-
1. 사업의 목적
우리나라 해외여행객 수요는 88올림픽과 1989년 해외여행 자유화 이후 IMF한파 잠시 주춤했던 때를 제외하고는 매년 20~30% 내외로 꾸준히 증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속된 국민소득의 증대와 5일 근무제와 같은 근로시간의 변경에 따른 여가의 확대로 이러한 현상은 가속화 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더욱이 월드컵이라는 거대한 축제를 개최한 국가로서의 한국의 위치는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바 우리나라를 알고자 하는 외국인들의 국내관광의 비율이 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전망에 따라 최근 몇 년 사이에 국외여행업 분야의 신규 등록업체가 증가하고 있어 그 결과로 업체간의 과당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의 전통적인 형태의 패키지 상품이나 판매의 일반여행업으로서는 날로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어 가는 여행객의 수요에 치밀하게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다. 더욱이 최근의 여행성향은 다품종 소량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실용적이고 경비절약형 여행을 추구하는 한편 고급화, 전문화된 고품질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기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더욱 요구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에 착안하여 ‘매직월드투어’의 사업목적은 전문화된 여행상품을 취급하는 전문여행사로 발전시켜 국내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여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나아가 여행업 시장개방에도 적극적인 대처를 할 수 있는 전문여행사로 자리잡고자 한다.
자료평가
- 나름 느낌있었음 ㅋ
- queen7***
(2006.06.15 12:16: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