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여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의 목적
2. 영업방침
3. 사업체 현황
4. 향후 1년 간 항공권 판매계획 (2002년 12월~2003년 12월)
5. 향후 1년 간 국외여행 알선판매 계획 (2002년 12월~2003년 12월)
6. 향후 1년 간 국내여행 알선판매 계획 (2002년 12월~2003년 12월)
7. 향후 1년 간 외국인 관광객 유치판매 계획 (2002년 12월~2003년 12월)
8. 추정 손익계산서 (2002년 12월~2003년 12월)
9. 상품과 마케팅
10. 확인서
본문내용
1. 사업의 목적
우리나라 해외여행객 수요는 88올림픽과 1989년 해외여행 자유화 이후 IMF한파 잠시 주춤했던 때를 제외하고는 매년 20~30% 내외로 꾸준히 증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속된 국민소득의 증대와 5일 근무제와 같은 근로시간의 변경에 따른 여가의 확대로 이러한 현상은 가속화 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더욱이 월드컵이라는 거대한 축제를 개최한 국가로서의 한국의 위치는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바 우리나라를 알고자 하는 외국인들의 국내관광의 비율이 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전망에 따라 최근 몇 년 사이에 국외여행업 분야의 신규 등록업체가 증가하고 있어 그 결과로 업체간의 과당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의 전통적인 형태의 패키지 상품이나 판매의 일반여행업으로서는 날로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어 가는 여행객의 수요에 치밀하게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다. 더욱이 최근의 여행성향은 다품종 소량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실용적이고 경비절약형 여행을 추구하는 한편 고급화, 전문화된 고품질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기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더욱 요구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에 착안하여 ‘매직월드투어’의 사업목적은 전문화된 여행상품을 취급하는 전문여행사로 발전시켜 국내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여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나아가 여행업 시장개방에도 적극적인 대처를 할 수 있는 전문여행사로 자리잡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 느낌있었음 ㅋ
  • queen7***
    (2006.06.15 12:16:59)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여행사 창업계획서
  • Ⅰ. 기업체현황1-1. 회사개요‘미소투어’는 2010년 신개념 테마 체험, 체험 관광 등에 초점을 맞추어 창업한 회사다. 각 지역적 특색 및 문화적 특색에 맞춘 테마별 관광, 체험 숙박 등을 제공하며 현 시대에는 보기 힘든 신개념 관광, 체험 등을 구성하여 관광 및 체험에 획기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현재 5개의 지점(서울 남산점, 평창점, 안동점, 보령점, 군산점)을 설립할 계획이다. 회사의 단기적인 비전은 10년 내에 5개의 지점을 더 확장하여 사업영역

  • [사업계획서] 최상류고객을 위한 여행사사업계획서
  • 사업부인터넷을 통한 상품의 정보제공- 인터넷을 통한 회사의 홍보- 여행상품의 자료 제공- 예약과 판매의 전산화Ⅱ. 시장조사와 분석1. 업종현황국내여행업계는 국내여행사 설립의 법적인 용이함으로 현재 수백여개의 여행사가 존재하고 있으며 하루에도 수십여 개의 여행사가 문을 닫고 다시 생기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또한 이들 업체는 모두 비슷비슷한 여행상품으로 차별화되어 있지 않고 있으며 작은 여행사에서도 아웃바운드(outbound tour

  • [관광학과] 여행사 사업계획서00
  • 여행사 사업계획서00여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휴식과 새로운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제2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위해 충전하는 기간을 여행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21세기가 도래하면서 요즘 국내의 기업체 및 공기업에서도 선진국형의 주5일제 근무가 널리 보급되고 있어 소비형태도 단순히 금전소비형에서 여행이나, 레포츠 등을 즐기려는 시간 소비형 소비자들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본 사업은 이런 추

  • [여행사 사업계획서] 개인 맞춤 여행 컨설팅 사업계획서
  •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12사업계획서 요약사업기회해마다 증가하는 해외여행자주 5일제 근무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로 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가많은 여행자들이 유럽으로 쇼핑, 예술, 음식, 허니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여행을 함사람들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의 필요성 증대상품과 서비스개개인에 맞춘 여행 경로 컨설팅 고객이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하면 여행사가 그에 따른 정보와 각종 대행 서비스 제공개인 맞

  • [관광학과] 여행업 사업계획서00
  • 여행사업을 운영해 나갈 것을 전제로 앞으로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Ⅱ. 사 업 계 획 서 1. 사업의 주체1) 회사명: O․G 투어(영문명: O․G Tour) - 뜻 : Original Guide Tour2) 설립 년, 월, 일: 2009년 3월 1일3) 대표자 성명: 0004) 자본 총액: 3억 5천만원2. 사업의 취지- 우리나라 및 국외 여러 나라의 오지, 즉 보통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관광자원이 뛰어나 관광매력과 유인성을 지닌 곳을 사람들에게 소개, 안내 시켜줌과 동시에 그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