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 `컬쳐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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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선정동기와 조사방법

2. Brand Background
1) Company vision
2) Brand history
3) Brand Nave & Image 어원, 의미
4) Brand Positioning

3. 외부환경(External Market environment Analysis)
1) 해당 업계 특징 및 동향
2) Competitor Analysis

4. Customer Analysis
1) 고객의 인구통계적 특징과 Lifestyle
2) 패션구매행동

5. Review of Current Marketing Mix
1) Merchandise Strategy
2) Pricing Strategy
3) Communication Strategy
4) Distribution Strategy

6. SWOT분석

7. 요약 및 결론

8. 마케팅 전략 제안
1) 제품
2) 가격
3) 커뮤니케이션
4) 고객관리

본문내용
1. 브랜드선정 이유와 조사방법

‘브랜드 자체 이미지가 강하면서도 요즘 트렌드, 감성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여성 브랜드, 이왕이면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하자!’ 라는 의견과 조원 네명이 모두 패션에 관심많은 21세 여성이라는 점에서 런칭된지 얼마 안되어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독특한 개성으로 20대 초반 여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컬쳐콜’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하였다. 조사방법은 인터넷으로 컬쳐콜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를 찾았고,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직원과의 인터뷰, 제품착용을 통해 외부환경에 대한 조사하였다.

2. Brand Background

1) History
2010년~ 패션계의 핫 키워드는 ‘패스트패션’->트렌디한 디자인과 속도감있는 신상품출시, 합리적인 가격이 중요. ->패션업계의 우려와 패션코드에 대한 절실함을 해소하기 위해 컬쳐콜(Culture call) 2011년 2월 런칭.

2) Brand logo & Image

- 소속회사: 위비스

‘누구에게나 공평하지만 모두에게 똑같지 않는 패션을 지향하는 2535세대의 인디비쥬얼 컨템포러리 캐주얼. 단순한 패션 스타일만이 아닌, 젊은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까지 감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유니크 스타일을 추구’

컬쳐콜은 빈티지하면서도 밝고 경쾌한 느낌이 지배적이다. 패션 스트릿의 젊은 소비자들이 즐기는 웨어러블한 아이템을 ‘컬쳐콜’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여기에 자체 개발한 패턴들은 유니크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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