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과 행복의 연관성 연구-켄달의 독립성 검정, 스피어만의 순위상관계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1.개요 및 가설 설정
2.자료 소개
3.켄달의 독립성 검정
4.스피어만의 순위상관계수
5.결론
6.Q & A
- 본문내용
-
1. 개요 및 가설 설정
돈과 행복의 연관성은 예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으며, 연구되는 문제이다.
몇몇 사람들은 돈이 많을 수록 삶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돈이 많다고 해서 삶의 행복지수 또한 높을 것이라는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다.
과연 돈과 행복 사이에는 양의 연관성이 있다고 할 수 있는지 켄달의 독립성 검정을 시행하고,
스피어만의 순위상관계수에 대해 알아보겠다.
.
.
.
3. 켄달의 독립성 검정
켄달의 독립성 검정
K =P – Q=32 - 23=9이며,
부록 28에서 이므로, 유의확률은 0.271이다.
그러므로, 유의수준 5%에서는 돈과 행복 사이에 양의 연관성이 있다고 할 수 없다. (H0 기각X)
대표본 근사
이므로 대표본 근사에서도 귀무가설을 기각할 수 없다.
켄달의 타우
이므로 돈과 행복에 거의 유의한 상관관계가 없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