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사의 픽사 인수합병 사례분석얻은것과 잃은것[Disney M&A Pixar`s Corpor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즈니사의 픽사 인수합병 사례분석. 얻은 것과 잃은 것 [Disney M&A Pixar's Corporation]
목차
Ⅰ. M&A 과정
1. Walt Disney Feature Animation
2. Recent Box Office
3. Movie Economics
4. About Pixar.Inc
5. Disneyand Pixar’s Relationship
6. Pixar's Corporate Culture
7. Competition
8. Acquisition

Ⅱ. 인수 이후 기업의 내부변화

Ⅲ. 인수 이후 주요성과 지표
1. 3D-애니메이션 흥행성과
2. 관련사업부 수익증가
3. 주가변화
4. 픽사 인수당시 및 최근 주가변위

Ⅳ. 시사점
본문내용
• Recent Box Office Performance
- 1994년 <라이온 킹>이후, 디즈니가 제작한 모든 애니메이션 영화가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둠
-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성공근간이라 불렸던 대규모 인력, 대규모 예산, 대규모 시간투자라는 특징이 회사의 쇠락의 원인으로 지목됨 ( 1988년 275명의 직원이 1999년 2,200명의 직원으로 늘어남. 그리고 삽화가들의 연봉이 1994년 12.5만달러에서 1999년 55만달러까지 급격하게 인상)
- 1997년, 카젠버그는 스티븐 스필버그와 데이비드 게펜과 함께 드림웍스를 창업, 디즈니의 최고 삽화가들 중 몇 명을 스카우 트 해갔다.
- 1990년대 후반, 3G CG영화들에 대응하기 위해 Secret Lab을 차렸고, 그들의 첫 CG 프로젝트는 흥행에 실패했다.
- 2001년, 3G의 실패이후 <아틀란티스>와 같은 2D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만 전념.
- 2002년, 경격적인 비용절감 임무수행에 착수. 그 결과 1999년 최다인원 2,200명에서 2003년 약 1,100명으로 감축, 삽화 가들의 연봉도 1999년 55만달러에서 2000년대초 그 절반에 가깝에 삭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경영]요약본
  • 합병, 인수, 합작투자25. 사업분화와 자본재구성26. Spin-offs (자회사 배분) 27. Liquidations (상환, 정리, 청산) 28. Leverage-Increasing Restructurings and Realignment(단계적으로 증가하는 재구조조정과 재조정)29. The Impact of Restructuring and Other Resent Developments on Media Economic Practices30. Personnel Layoffs (인력의 해고)31. Reducing the Costs of Production (생산 비용의 감소)32. Pursuing Additional Revenue Streams33. Defferred Investment 34. “Nicbe Marketing35. CONCLUSION36. WHO OWNS THE MEDIA?37. CABLE TELEVISION

  • [문화경제학] 미국 애니메이션
  • 것으로 분석된다.(2) 박스 오피스 시장에서의 애니메이션 비중 확대미국에서 애니메이션은 박스 오피스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2006년에 는 미국 박스 오피스 매출의 약 13.6%를 차지했다.(3) 독립 애니메이션제작사의 글로벌 미디어 기업으로의 편입최근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이끌던 Pixar, Dream Works Animation 등의 독립계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글로벌 미디어 기업으로 편입되고 있다. News Corp. 산하의 Fox Entertainment는 2002년 Blue Sky Studio와

  • [국제미디어] 월트디즈니사와 인터넷
  • 것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애니메이션 사업이라고 단정 지을 수 있다. 디즈니도 타임워너와 마찬가지로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기업인데, 애니메이션 사업과 테마파크 사업에 의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기반으로 디즈니는 사업의 다가고하를 꾀했다. ABC와의 오랜 동반관계에 의한 합병과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Infoseek 인수의 공격적 전략을 통해 디즈니는 비로소 컨텐츠와 네트워크를 동시에 구축하게 되는 거대 미

  • [경영전략] 상상력과 꿈의 경영, 월트디즈니의 성공전략
  • 것은 기술력과 미디어의 결합으로 인하여 가능해졌다. 이처럼 기술의 발전은 월트디즈니의 핵심 사업 분야인 미디어부분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2) 내부 환경 분석 1) 마케팅디즈니월드는 매년 2,500만 명이 방문한다. 이 방문객 수는 미국의 Yellowstone의 방문객수의 10배가 넘는 숫자이다. 더 중요한 것은 방문객중 60%는 재방문 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이렇게 사람들로 하여금 디즈니랜드를 다시 찾게 하는 이유는 물론 여러 가지 풍성한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례
  • 것이다. 하지만 최근 디즈니사는 3D animation의 선두주자인 faxer사를 인수함으로써 기존의 디즈니랜드의 이미지에 3D의 결합은 기존 디즈니의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되고 있다.3. 디즈니대학워트디즈니의 초기 철학 중 한 부분이 직원 교육에 관한 부분이어서 디즈니 대학을 설립하는 것이다. 기존 디즈니 대학에서는 전 직원의 교육을 바탕으로 고객서비스 만족에 최선을 다했다. 그 경험이 쌓여 현재는 디즈니랜드 직원뿐만 아니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