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에너지바 신제품 마케팅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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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롯데제과 에너지바 신제품 마케팅 기획서
목차
1.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2.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4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시사점 및 한계점
본문내용
환경분석
<간편식이 뜬다> 식사대용 에너지 바도 인기
어른용 과자라고 하면 간식만 떠올리기 쉽지만 식사대용제품도 제과업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제품군이다. 각 제과업체에서 앞다퉈 내놓은 에너지 바도 이런 대용식중 경쟁이 가장 유망한 분야다.

아침을 거르는 수험생직장인들이나 운동 이후 가볍게 요기만 하려는 사람들 등 20~30대 수요가 가장 많은 제품이기 때문이다. 닐슨 리테일 인덱스 자료에 따르면 국내 뉴트리션 바 시장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1x.x.0x 매일경제>

<중 략>

LOTTE의 과자가격 인상
롯데제과, 과자가격 평균 11.1% 인상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이마트와 협상을 통해 지난 1일부터 해바라기 초코볼, 석기시대, 몽쉘 크림 2종류, 몽쉘 카카오 2종류, 몽쉘 딸기 2종류 등 모두 9종의 가격을 평균 11.1% 인상했다. 마가렛트 5종의 가격 인상은 일단 보류한 채 협상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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