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마케팅] 영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2023 영화산업과마케팅]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영화산업과마케팅4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영화 PPL에 대한정의 영화의 마케팅믹스Marketing Mix 4요소 버즈 마케팅 Buzz Marketing 설명하시오00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부산국제영화제(PIFF)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마케팅] 국내 영화 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영화산업과마케팅4) 상품으로서영화의특성 영화PPL정의 마케팅믹스(Marketing Mix) 헝거게임 모킹제이 우리나라흥행실패한 설명하시오0k
- 목차
-
1. 개요
2. 프로젝트 진행 과정
(1) 프로젝트 방향 설정
(2) 대상 선정
(3) 업무 분담
3. 대상 특성 파악
(1) 기본 정보
(2) 특징
(3) 설문 조사
4. 외부 환경 분석
(1) 영화 시장
(2) 영화 마케팅 환경
5. SWOT 분석
(1) SWOT Analysis
(2) ST 전략
6. 포지셔닝
(1) 경쟁 영화 분석
(2) 포지셔닝
7. 타겟 세분시장
(1) 전체 영화 시장
(2) 세분 시장
8. 매체 마케팅
9. 홍보 활동
10. 온라인 마케팅
(1) 영화 온라인 마케팅
(2) 온라인 마케팅 전략
(3) PPL 마케팅
(4) 이메일 마케팅
(5) 검색 서비스 및 커뮤니티를 이용한 마케팅
(6) 홈페이지
11.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l 프로젝트 방향 설정
- 본 프로젝트의 의의와 목적을 고려, 프로젝트의 방향을 수정하였다.
- 다음은 프로젝트 수행과정에서 제안된 프로젝트 주제이다.
1. 영화에 대한 상품적 접근을 시도, 영화 품질 향상 방안 제안
2. 기존 영화 장르별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수립 ‘장르별 마케팅 매뉴얼’작성
3. 실패 영화를 찾아 실패원인을 분석하고 대안으로서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
4. 미 개봉된 영화를 대상으로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
위의 4가지의 주제 중에서 처음에 의도한 방향은 1번의 상품적 접근이었으나,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영화 자체의 무형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한 변수로 작용, 이에 대한 계량적 접근의 한계를 가져왔다. 진행 과정에서 무형 요소의 수치화를 통한 품질 향상 접근을 시도한 의의는 있었으나, 수치화에 있어서 객관성 결여와 데이터 부재로 결과적인 유용성이 떨어졌다. 2번의 기존 영화들을 장르별로 구분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안의 경우에 경영학적 도구들이 개별 영화들의 특색을 살려서 전략을 세우는데 유용한 방법이었기 때문에, 각 영화들의 개별 조건을 무시하고 장르만으로 구분하여 마케팅 매뉴얼을 만든다는 전략은 실패로 돌아갔다. 3번의 경우 실패 영화들에 대한 마케팅 접근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실패 영화는 마케팅의 실패로 인한 흥행실패라는 명확한 근거가 존재해야 했다.
- 참고문헌
-
- 영화진흥위원회 “2003 한국 영화산업 결산 보고서”
- 영화진흥위원회 “2003 영화 전국산업 통계”
- 신생커뮤니케이션 “한국 영화 동향과 전망”
- 문화관광부 “관객성향분석 보고서”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kr”
- 씨네21 “www.cine21.co.kr”
- Edaily “www.edaily.co.kr”
- 한국신문협회의 2003년도 연구보고서
-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마케팅 원론”, 학원사
- 연합뉴스 2004/6/1
- 마케팅 관련 사이트 “showpd.pe.kr/cinebiz”
“marketcast.co.kr”
자료평가
- 땡큐염 감사감사 합니당 아싸 도움되었당
- green***
(2011.12.20 10:54: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