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airbnb 경영 전략[세계최대의 숙박공유 서비스 한국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7 / 2017.01.17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어비앤비. airbnb 마케팅전략[세계최대의 숙박공유 서비스 한국성공 전략]
목차
1. 기업소개
1) 에어비앤비의 뜻은?
2) 에어비앤비의 목표는?
3) 에어비앤비의 연혁 (성장과정)
4) 에어비앤비는 인터넷 기반의 개인 간 거래(P2P) 구축
5) 에어비앤비 예약 및 정산과정
6) 에어비앤비는 현재..!
7) 에어비앤비의 성공지표

2.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요인 중 가장 중요한 공유 경제
2) 경제요인을 제외한 거시적 환경 요인
3) SWOT분석
4) Segmentation
5) Targeting
6) Positioning
7) Five Forces Model

3. 성공전략
1) 핵심 성공 전략은 고객을 위한 전략!
2) 편리성 구축 전략 1. 결제 시스템
3) 편리성 구축 전략 2. 실시간 환율 반영
4) 편리성 구축 전략 3. 경쟁력 있는 플랫폼
5) 신뢰성 구축전략 - 네트워크 기반으로 신뢰 구축
6) 소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신뢰 구축한 예

4. 이슈문제 해결
1) 몰래 카메라 방지 & 사생활 보호 문제
2) 호스트 불만
3) 에어비앤비 호스트 불만 중 하나인 기물파손 문제!

5. 한국 현지화 성공전략
1) 한국의 법적 규제
2) 제주도·강원도·부산 지역에 한해 에어비앤비와 같은 숙박공유를 허용하기로
3) 4P 전략
4) 전략적 제휴를 통한 여행 통합 패키지를 제공
본문내용
01 기업소개
airbnb = airbed & breakfast
2008년에 설립된 올라인 및 모바일 숙박 렌탈 플랫폼
전세계의 사람들이 쇼파부터 성까지 사람이 지낼 수 있는 모든 공간을 올리고 발견하고 예약할 수 있는 공동시장

<중 략>

SWOT분석
- Strength
사업확장 가능성↑
호스트의 적은 투자비용↓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
새로운 문화체험 공간
다양한 지역과 가격대의 숙소 제공
User-friendly 인터페이스 제공

- Weakness
투숙객의 평가가 기업 이미지를 결정
Guest들의 손해 보상제도 취약
불법적인 호스트들의 증가
각종 안전사고들에 대한 해결책 부재
호스트와의 문화적 차이로 인한 갈등

- Opportunity
프로슈머 증가
여행에 대한 전세계 수요 증가
개성을 추구하는 여행객 증가
공유경제 관심 증가
공유경제 시장규모 확대

- Threat
숙박공유시스템을 뒷받침하는 법적제도와 규제 미비
공유경제에 대한 대중의 부정적 인식 및 낮은 신뢰도
경쟁업체의 등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했어요 감사힙니다
  • wogud0***
    (2017.09.24 12:24:03)
회원 추천자료
  • 에어비앤비 airbnb 서비스개요와 에어비앤비 서비스전략및 경영전략분석과 에어비앤비 향후시사점연구
  • 에어비앤비 소개(1) 에어비앤비 개요에어비앤비(AirbnbAir Bed & Breakfast)는 2008년 비싼 샌프란시스코의 월세를 고민하던 브라이언 체스키와 조 게비아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디자인 콘퍼런스 참가자들에게 요금을 받고 거실을 빌려준 것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콘퍼런스 참가를 위해 샌프란시스코 방문객에게는 비싼 호텔 비 걱정을 덜 수 있어 호응도가 좋았고, 이를 사업모델로 하여 창업한 것이 바로 현재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전략Ⅴ. 문제점 및 해결방안5.1. 안전 문제 - 몰래카메라의 사례를 중심으로5.2. 관리 문제 - 호스트의 입장에서5.3. 법적 문제 - 한국을 중심으로Ⅵ. 결론Ⅶ. 참고문헌Ⅰ. 서론1.1. 기업 소개에어비앤비(Airbnb)는 2008년 8월에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브라이언 체스키(Brian Chesky, 최고 경영자)와 조 게비어(Joe Gebbia, 최고제품책임자)에 의해 설립되어 온라인 및 모바일, 테블릿에서 전 세계의 사람들이 독특한 숙소들을 올리고 발견하고 예약할 수

  • [경영] 공유경제와 한국의 대응전략
  • 공유경제를 이용되고 확산되는데 한계점을 내포하고 있다는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하고 있다.이러한 최근 공유경제 서비스에 대한 해외의 대기업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에어비앤비’와 ‘우버’를 들 수 있겠다. 이 회사들의 동향과 현황에 대해 조사를 해보았다.2.‘에어비엔비’(Airbnb)2-1‘에어비엔비’(Airbnb) 기업개요 현재 에어비엔비는 ‘빈 방’을 관광객에게 소개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숙박 중개업체로 주머니가 가벼운 배낭여행객들 사

  • 공유경제의 특징, 효과 및 성공사례 분석
  • 공유경제의 특징4. 공유경제의 주요 필수요소1) 자원 2) 플랫폼 3) 사용자4) 커뮤니티 5) 신뢰 6) 수요와 공급의 일치성5. 공유경제의 유형1) 자원에 따른 공유경제의 유형2) 거래방식에 따른 공유경제의 유형6. 공유경제의 효과1) 친환경적이며 새로운 경제적 가치 창출2) 소비자가 능동적인 협력자로 될 수 있다.3) 지역 경제의 활성화4) 정보통신기술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7. 공유경제의 성공사례1) 넷플릭스2) 에어비앤비(Airbnb)3) 아프리카TV (A

  •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
  •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 목차1. 공유경제란?2 공유경제와 유사개념의 비교1) 공유경제와 협력적 소비의 차이점2) 공유경제와 사회적 기업의 차이점3) 렌탈 서비스와 공유경제의 차이점3. 공유경제의 등장배경4. 공유경제의 유형5. 공유경제의 특징1) 공동체주의2) 공유가치 창조3) 협력적 소비6.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과 효과7. 공유경제의 사례1) 쏘카 (Socar) 2) 우버 (Uber)3) 페이스북 (Facebook) 4) 에어비앤비5) 터닝아트참고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