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PEPSI 펩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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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분석
Price 비교
Product 비교
Coke VS Pepsi
Place 비교
Promotiion 비교
소비자의 음료 TREND
콜라의 연령별 소비량

2.기본계획

3. 세부계획
본문내용
Promotiion 비교

펩시
80년대부터 펩시챌린져 시작, 90년대 펩시맨 등장으로 한때 코크를 앞지름
->그후 별다른 프로모션 부재, 펩시맨 효과 상실

코카콜라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기본이 된 세계 공통의 프로모션, 검증된 보편화된 방법-.점차 지역적 프로모션으로 변화

1.상황분석
10대들은 서구화된 식습관, 패스트푸드,
탄산음료 등으로 문화 자체가 서구화되고 있다. 따라서
콜라가 콜라가 주가 아니듯이 펩시는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줘야 할 필요가 있다

10대의 오피니언 리더를 찾기 위해서 10대들의 최종 목적이 무엇일까 하는 물음이 필요!!!

--> 10대들은 결국 대부분대학 입시라는 무게속에서 살아왔고, 대학 입학이 10대만의 목표가 되어왔다

지역적 전략구사
음료시장의 롯데 독점
저 관여도 제품
소비자의 증대

반미감정으로 인한 선호도 약화
건강음료 시장의 성장세
콜라의 습관적 구매 스타일
건강지향적 소비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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