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PEPSI 펩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상황분석
Price 비교
Product 비교
Coke VS Pepsi
Place 비교
Promotiion 비교
소비자의 음료 TREND
콜라의 연령별 소비량
2.기본계획
3. 세부계획
- 본문내용
-
Promotiion 비교
펩시
80년대부터 펩시챌린져 시작, 90년대 펩시맨 등장으로 한때 코크를 앞지름
->그후 별다른 프로모션 부재, 펩시맨 효과 상실
코카콜라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기본이 된 세계 공통의 프로모션, 검증된 보편화된 방법-.점차 지역적 프로모션으로 변화
1.상황분석
10대들은 서구화된 식습관, 패스트푸드,
탄산음료 등으로 문화 자체가 서구화되고 있다. 따라서
콜라가 콜라가 주가 아니듯이 펩시는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줘야 할 필요가 있다
10대의 오피니언 리더를 찾기 위해서 10대들의 최종 목적이 무엇일까 하는 물음이 필요!!!
--> 10대들은 결국 대부분대학 입시라는 무게속에서 살아왔고, 대학 입학이 10대만의 목표가 되어왔다
지역적 전략구사
음료시장의 롯데 독점
저 관여도 제품
소비자의 증대
반미감정으로 인한 선호도 약화
건강음료 시장의 성장세
콜라의 습관적 구매 스타일
건강지향적 소비성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