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 [pepsi] 펩시의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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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 Pepsi Cola 에 대하여.
- 주요연혁, 기업개요, 주제선정동기, Logo
- 세계진출, 매출, 점유율 현황

CHAPTER 2 – Pepsi Cola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Marketing 분석
-국가별 마케팅 전략
-Stp 분석
-4p 분석
CHAPTER 3 – 최근 이슈
-최근 펩시에 대한 신문기사
-펩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생각)

본문내용
펩시콜라-Marketing

1) 저가 전략
상대의 강점(코카콜라 병)을 약점으로 전환
1.5L 기준 코카콜라 2256원, 펩시콜라 1863.2원
17.4% 차이

2) 젊은 층 겨냥
ㅁnew generation campaign
슬로건"The choice of a new generation" – 신새대의 선택
펩시 = 새로운 것 = 역동적인 것 = 젊음

3) PEPSI challenge test
입소문이나 이벤트로 인지도 높이는 버즈(buzz)마케팅 사용
미국 슈퍼마켓 판매에서 코카콜라를 제치게 되는 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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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펩시는 탄산음료 비중을 낮추고 과일주스나 시리얼 등 건강 음료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선회하기 시작했다. 건강에 좋지 않은 탄산음료를 기피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한 것이었다. 결과는 대성공. 2004년 펩시코의 전체 매출은 292억달러로 코카콜라컴퍼니(219억달러)를 처음 앞질렀다. 2005년부터는 시가총액과 순이익도 코카콜라를 넘어섰다. 하지만 펩시콜라가 시야를 넓히는 동안 음료시장 내에서 코카콜라의 아성은 훨씬 더 견고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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