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PSI 펩시 마케팅 4P,STP,SWOT 성공전략 분석과 펩시콜라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 PPT(발표대본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6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EPSI 펩시 마케팅 4P,STP,SWOT 성공전략 분석과 펩시콜라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 PPT 발표자료입니다.
각 슬라이드노트 마다 발표시 사용할수있는 발표대본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목차
-
1) 펩시 소개
2) 음료 시장 현황
3) 펩시 경쟁회사 분석
4) 펩시 마케팅 전략
5) 펩시 SWOT 분석
5-1) SO 전략
5-2) ST 전략
5-3) WO 전략
5-4) WT 전략
6) 펩시 STP 전략
7) 펩시 마케팅 4P 전략
7-1) Product
7-2) Price
7-3) Place
7-4) Promotion
8) 펩시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펩시의 마케팅은 독점시장을 공략하려는 기업들에게 표본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막대한 자본이 필수겠지만 그들의 마케팅 방법은 훌륭했고 이 중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도에서의 얘기를 하자면 1977년 까지 인도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코카콜라가 철수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인도 정부가 코카콜라 측에게 콜라 원액 제조법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코카콜라는 원액 제조법을 어느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습니다. 이 때를 틈 타 펩시는 인도시장을 장악합니다. 코카콜라가 철수하기가 무섭게 인도시장을 공략한 이유가 있습니다. 인도의 인구는 약 10억 정도로 추정되는데 이는 중국보다는 적은 수입니다. 하지만 인도는 중국에 비해 중산층이 두터운데, 청량음료를 마음 놓고 사먹을 수 있는 인도의 인구가 3억 명 정도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합니다. 이는 미국 중산층의 3배 정도에 해당합니다. 이런 시장에 군림할 수 있었던 것은 시기를 놓치지 않은 펩시의 수완 때문입니다. 또 다른 사례로는 70년대 광고에 마이클 잭슨을 섭외한 일입니다. 당시의 수퍼스타를 섭외하여 광고를 찍은 펩시는 지금도 많은 스타들을 출연시키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