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PSI 펩시 마케팅 4P,STP,SWOT 성공전략 분석과 펩시콜라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 PPT(발표대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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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PSI 펩시 마케팅 4P,STP,SWOT 성공전략 분석과 펩시콜라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 PPT 발표자료입니다.

각 슬라이드노트 마다 발표시 사용할수있는 발표대본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목차
1) 펩시 소개

2) 음료 시장 현황

3) 펩시 경쟁회사 분석

4) 펩시 마케팅 전략

5) 펩시 SWOT 분석
5-1) SO 전략
5-2) ST 전략
5-3) WO 전략
5-4) WT 전략

6) 펩시 STP 전략

7) 펩시 마케팅 4P 전략
7-1) Product
7-2) Price
7-3) Place
7-4) Promotion

8) 펩시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펩시의 마케팅은 독점시장을 공략하려는 기업들에게 표본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막대한 자본이 필수겠지만 그들의 마케팅 방법은 훌륭했고 이 중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도에서의 얘기를 하자면 1977년 까지 인도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코카콜라가 철수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인도 정부가 코카콜라 측에게 콜라 원액 제조법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코카콜라는 원액 제조법을 어느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습니다. 이 때를 틈 타 펩시는 인도시장을 장악합니다. 코카콜라가 철수하기가 무섭게 인도시장을 공략한 이유가 있습니다. 인도의 인구는 약 10억 정도로 추정되는데 이는 중국보다는 적은 수입니다. 하지만 인도는 중국에 비해 중산층이 두터운데, 청량음료를 마음 놓고 사먹을 수 있는 인도의 인구가 3억 명 정도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합니다. 이는 미국 중산층의 3배 정도에 해당합니다. 이런 시장에 군림할 수 있었던 것은 시기를 놓치지 않은 펩시의 수완 때문입니다. 또 다른 사례로는 70년대 광고에 마이클 잭슨을 섭외한 일입니다. 당시의 수퍼스타를 섭외하여 광고를 찍은 펩시는 지금도 많은 스타들을 출연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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