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와 정보화를 통한 물류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2 / 2016.11.22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표준화와 정보화를 통한 물류혁신
- 목차
-
1. 성과창출을 위한 혁신
2. 물류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3. 물류 표준화
4. 물류 정보화
5. 미래의 SCM
- 본문내용
-
* 국가 물류표준화 - 1995년 ULS(유닛로드시스템) 제정 및 표준화 추진 (일관수송용 표준파렛트 T-11(1100X1100mm) 중심) - 2004년 물류표준설비 인증제도 시행 - 2006년 국가물류표준화계획 수립추진 * 분야별 물류표준화 - 포장 : 수송, 하역, 보관 합리화의 기초, 표준파렛트와 정합성 중요 - 수송 : 복합수송의 증가로 수송수단별(공로, 철도, 연안수송) 호환 - 운반하역 : 노동집약적산업에서 기계화자동화산업으로 전환 - 물류정보 : POS, EDI표준화에서 시스템화, 온라인화로 고도화 * 그러나 우리나라 물류표준화율 아직 미흡(파렛트 표준화율 : 한국 38.4%, 미국 60%, 유럽 90%)
<중 략>
* 경제글로벌화에 따른 물동량 대폭증가- 물류중요성 증대 * 물류 비효율성으로 인한 물류비 과다 - 국가 및 기업물류비 비율 : 선진국 대비 높음 *신기술, 신물류기기의 생산으로 물류표준화 중요성 증대 * 복합물류(환적없이 여러 수송수단 이용) 등 활성화로 물류호환성 중요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