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온세일닷컴 `Onsale.com`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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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3.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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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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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며
Ⅱ. Onsale.com의 배경
Ⅲ. Onsale의 경매 프로세스
Ⅳ. 가입 고객의 분석
Ⅴ. 제품 MIX의 확장
Ⅵ. Vendor 와의 관계
Ⅶ. The at-cost(비용모델)
Ⅷ. swot 분석
Ⅸ. *Strategic Questions Q&A
1.Onsale의 경매모형은 전통적 소매모형과 어떻게 다른가?
2.Onsale의 경매 모형은 어떤 측면에서 성공이라 할 수 있을까? 이 시장에서의 성공 기준은?
3.Onsale의 성공 비결은 무엇이며, 어떤 점에서 잘하였고, 어떤 점에서 부족하였는가?
4. onsale을 사용하는 고객은 주로 어떤 사람들인가?
5. At-cost 모델이 소매상과 고객간의 혁명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이 새 모형을 추가하는 것이 유리할 것인가? 위험은 없는가?
Ⅹ. 나가며
<참고 자료>
<첨가 자료1, 2>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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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들어가며....
1994년 시절의 인터넷 상거래라는 것은 그 수준이 카탈로그 와 우편 주문 등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발전되어지지 못한 수준에서 이루어지고 있었다. 그 예로서 L.L.Bean 혹은 Land's Ends 와 같은 회사들은 웹공간을 가지고 있었지만 실제적인 거래들은 대체적으로 상인개개인들의 카탈로그와 소매점을 이용하고 있었으며, 게다가 이들은 인터넷을 통한 거래의 장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는 가격의 저렴함 이라던가 쇼핑의 편리성을 지니지 못하고 있었다. 이는 이들이 기존의 유통채널과의 가격 차별성을 만들어지는 것을 싫어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오프라인매장과의 별다른 차별성을 만들어내지 못했고, 인터넷을 통한 거래비용의 절감효과가 소비자들에 전달되지 못하게 되었으며 인터넷이 가지는 특성을 활용치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Onsale이 창업자인 kaplan과 fisher는 현재의 인터넷 상행위가 이점의 개발과 가변성 있는 제품구성, 가격구성, 또한 광고면 에서 실패하고 있다고 보았다. 이들은 인터넷의 두 가지 특징을 생각했는데 첫 번째는 인터넷은 실시간 방송이 가능하고 생동감 있는 정보 성을 지닌다는 것, 그리고 두 번째로 실시간으로 사람들에 의한 쌍방향성을 지닌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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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넷 석세스 - 인터넷 경영의 성공전략 』, 키리스티나 도드 헤이록, 렌 무스 카렐라, 거름, 2000
② 『귀족 마케팅』,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③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 상거래』, 김용재, 새로운 제안, 2002
④ 『e-Business』, 이상직, 구병수, 박찬, 김선호, 이동헌, (주)학문사, 2002
⑤ 『e-비즈, 생존의 법칙』, 홍은주, 삼성경제연구소,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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