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한국야구의 프로모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모션이란?
2. 한국프로야구 관중감소현황과 이유분석
3. 학습모델
A> 게임산업(E-Sports)의 성공원동력
B> MLB의 프로모션 사례
4. 현재 한국야구의 프로모션 상태
5. 바람직한 프로모션 모델 제시.
- 본문내용
-
프로야구관중추세(2) & 감소 이유?
1995…1998…그리고 지금까지…IMF 사태.
월드컵 열풍으로 축구관객으로의 잠식
농구대잔치(95년 중반) 붐 -> 프로농구 97년 창설
스타크래프트를 중심으로 한 게임 붐. 게임방 열풍
메이저리그로 인한 스타 부재 및 관객분산.
-> IMF로 인해 시장이 좁아지고 스타의 부재로 시장의 힘이 약해졌으며, 축구, 농구와 게임 등 각종 대체제의 발생으로 수요의 분산이 이루어짐
-> 별도의 추가프로모션 미약하여 관객수 잠식당함.
모델제시 A> 게임산업 (2)
게임산업의 발달원동력?
청소년들이 직접 경험하는 “게임” 이라는 요소
젊은 타겟층에 부합하는 진행양식(캐스터, 해설)
홈페이지를 통한 활발한 팬 교류 유도 및 참여유도
(치어풀 제작, 승자예상 폴)
Cf> 치어풀? : 팬들이 직접 만들어 경기 당시 선수 앞에 걸어두는 일종의 응원메시지.
즉 스타리그를 중심으로 한 게임리그의 프로모션은 철저히 게임의 온라인적 속성, 그리고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실제로 즐긴다는 점을 이용하여 참여적 측면을 극대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