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s-Copco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 Executive Summary
Problem statement
외국계 기업인 Atlas-Copco가 미국시장에 첫 진입할 당시 가장 요구되었던 것은 자사의 상품을 팔 수 있는 유통망의 확보였다. 이런 목표아래, Atlas-Copco는 phase 1에서 phase 4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 85개의 distributor들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런 과정은 미국에서 Atlas-Copco의 시장점유율을 10%까지 끌어 올렸다. 앞으로 Atlas-Copco는 미국시장의 leading challenger가 되기 위해 Broad Line Extension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또한 이 전략에 맞추어 앞으로 ‘New Franchising Policy’ 라는 유통전략을 실행하고자 한다. 이런 Atlas-Copco의 판단은, ①. Broad Line Extension은 Atlas-Copco의 목표달성(leading challenger)을 위해 올바른 전략인가? ②. New Franchising Policy는 Broad Line Extension을 위한 세부전략으로 적합한가? 라는 문제를 불러 일으킨다.
대안제시
기존의 Z-series를 통한 ‘판매집중전략’은 장기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다. 또한 Broad-Line Extension Strategy (이하 BES)를 실행하기 위한 조건이 충족되었고, 현재 상황에 대한 경영진의 문제 인식 상황이 BES의 실행을 요구한다. 이는 BES가 Atlas-Copco의 목적달성(Leading Challenger)을 위한 전략으로 적합하다는 것을 뜻한다.
이런 적합성에 근거해 ‘New Franchising Policy는 Broad-Line Extension을 위한 세부전략으로 적합한가?’ 라는 problem 2가 main problem으로 대두되었다. 문제의 해결을 위해 Atlas-Copco에서 제시한 New Franchising Policy를 비롯한 아래와 같은 대안들을 제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