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s-Copco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 Executive Summary
Problem statement
외국계 기업인 Atlas-Copco가 미국시장에 첫 진입할 당시 가장 요구되었던 것은 자사의 상품을 팔 수 있는 유통망의 확보였다. 이런 목표아래, Atlas-Copco는 phase 1에서 phase 4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 85개의 distributor들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런 과정은 미국에서 Atlas-Copco의 시장점유율을 10%까지 끌어 올렸다. 앞으로 Atlas-Copco는 미국시장의 leading challenger가 되기 위해 Broad Line Extension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또한 이 전략에 맞추어 앞으로 ‘New Franchising Policy’ 라는 유통전략을 실행하고자 한다. 이런 Atlas-Copco의 판단은, ①. Broad Line Extension은 Atlas-Copco의 목표달성(leading challenger)을 위해 올바른 전략인가? ②. New Franchising Policy는 Broad Line Extension을 위한 세부전략으로 적합한가? 라는 문제를 불러 일으킨다.
대안제시
기존의 Z-series를 통한 ‘판매집중전략’은 장기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다. 또한 Broad-Line Extension Strategy (이하 BES)를 실행하기 위한 조건이 충족되었고, 현재 상황에 대한 경영진의 문제 인식 상황이 BES의 실행을 요구한다. 이는 BES가 Atlas-Copco의 목적달성(Leading Challenger)을 위한 전략으로 적합하다는 것을 뜻한다.
이런 적합성에 근거해 ‘New Franchising Policy는 Broad-Line Extension을 위한 세부전략으로 적합한가?’ 라는 problem 2가 main problem으로 대두되었다. 문제의 해결을 위해 Atlas-Copco에서 제시한 New Franchising Policy를 비롯한 아래와 같은 대안들을 제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의 기초이론
- [경영사례] LG 트롬세탁기(TROMM)의 성공요인 분석
- 스포츠센터 사업계획서
- 구찌 경영전략분석 - 구찌 GUCCI 브랜드분석과 현황분석,SWOT분석및 구찌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국제마케팅] BBQ의 인도시장 진출
- K방산 현황, 성공요인 및 향후 해결과제[K방산,방산,국방비,무기수출,무기,자주포]
- [경영정보] 7장 네트워크에서의 직원 감시
- 현대자동차의 5-force 모델을 통한 기업외부환경분석
- 꼼데가르송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꼼데가르송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주)그래미 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