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쉽카드의 이용실태분석과 동부화재의 멤버쉽카드 도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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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F 멤버십 카드
■ 매년 멤버십 마일리지를 부여 받아 제휴 가맹점에서 무료입장, 최대 50~10% 할인, 나지트·드라마하우스 KTF Members 공항 라운지
입장 등이 가능한 카드. (단, 드라마하우스는 여성고객만 입장 가능.)
참고: 기존 제휴신용카드(KTF Members 제휴신용카드, K-Merce 제휴신용카드)를 가진 고객은 지속적으로 사용가능.
■ KTF 멤버쉽 마일리지
- 연간 멤버십 마일리지는 매년 1월1일 생성되며, 당해연도 12월 31일까지만 사용가능. 단, 2003년도 멤버십마일리지는 6월부터 12월까지 사용가능한 멤버십마일리지가 부여.
- 연간 멤버십 마일리지는 새로 부여받은 당해 연도에만 사용이 가능, 사용 후 잔여 멤버십 마일리지는 소멸됨.
- 멤버십 마일리지는 보너스마일리지 잔여점수를 전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음.[보너스마일리지 1점 = 멤버십 마일리지 1점] 단, 잔여 보너스마일리지 점수 최저 2천점은 전환하실 수 없음.
이동통신 멤버쉽 제도: 정리
기존의 하위 브랜드별 멤버쉽을 하나의 멤버쉽으로 통합 관리(단, SKT는 브랜드별 멤버쉽 부분적으로 유지)
요금제에 따라 각기 다른 멤버쉽을 부여(연령별 요금제 선택에 제한을 둠)하던 것을 통합하여, 요금제 선택에 있어서의 제한을 없애고 단일 멤버쉽 제도 구축
멤버쉽 제도 통합에 따라 멤버쉽 혜택도 일원화된 기준에 의해 결정됨
고객 등급(기본적으로 전년도 이용금액 기준, 가입기간, 연체유무도 고려) 존재: 4-5개의 고객 등급 존재
기존에는 하위 브랜드별 차등적 멤버쉽 혜택(요금제별 차별화 서비스)
-> 현재, 이용가능한 멤버쉽 서비스는 동일, 고객등급에 따라 차등적 맴버쉽 포인트 부여(단, VIP 서비스 존재)
기존: 요금제에 따른 멤버쉽, 이용가능서비스도 브랜드(요금제)별로 차별화 -> 요금제에 의해 멤버쉽 혜택이 제한됨
현행: 통합 멤버쉽, 서비스 이용 한도 제한(서비스 이용시 멤버쉽 포인트 차감) -> 까페테리아식 멤버쉽 서비스
멤버쉽 통합 효과
이용가능서비스 범위 확대
고객의 자율적 선택권 제고: 포인트 내에서 자율적으로 서비스 선택, 서비스 범위 확대와 함께 고객의 선택권 커짐
회사측: 멤버쉽 유지비용에 있어서의 예측가능성, 관리가능성 증대
멤버쉽 서비스 비용 중 절반 가량을 제휴사와 분담 -> 멤버쉽 고객 증가는 멤버쉽 유지비용 증가로 직결됨
이통사별 멤버쉽 가입 고객수
: 2003년 6월 현재 SKT(699만/1861만-38%), KTF(346만/1177만-29%), LGT(240만/565만-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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