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영학] 쌍용양회 수송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기업 정보
쌍용 양회는 1962년 5월에 설립된 국내 최대의 시멘트 제조회사이다.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의 생산공장인 동해공장을 비롯하여 영월공장과 문경공장에서 연간 국내 생산의 25%인1천5백만톤의 시멘트를 생산하고 있다. 전국의 28개 출하기지를 통해 고품질의 시멘트를 공급하고 있는 쌍용양회는 내수뿐만 아니라 시멘트 수출에도 적극 나서 매년 국내 시멘트 수출량의 50%를 담당하고 있으며 시멘트 생산과 더불어 양질의 레미콘을 생산, 전국 각지에 공급하고 있다. 1994년 국내 시멘트 업계 최초로 제조부문에서 ISO9001 인증을 획득하여 시멘트의 품질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2001년 11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일본설비관리협회(JIPM)로부터 설비관리시스템 (TPM: Total Productive Maintenance)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표자는 부회장 명호근씨와 사장 스즈끼 타다시(鈴木忠)씨가 공동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2003년 말 현재 임직원 수는 1321명이며 2003년 매출액은 1조 2736억원이고, 총자산 규모는 2조 8501억 153만원이며 자본금은 1조 8108억 45백만 원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시멘트∙레미콘 제조 및 판매업, 폐수처리시스템 등 환경관련사업, 석유판매업·부동산 개발사업 등이 있다. 본 기업의 경영이념은 신뢰·혁신·인화이다. 이것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생존과 영속성을 유지하면서 창조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성장, 발전하기 위한 실험적 수단을 의미한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