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경제학] 한국의 에너지현황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 나라의 에너지 현황
2) 한국 정부 및 기업의 국내외 에너지 부문 투자 사례와 문제점
3) 장기적으로 본 에너지 문제의 해결 방안
1. 기존의 에너지에 대한 공급기술의 개발
2. 친환경적인 대체에너지의 개발
4> 중장기 에너지 정책을 통한 해결방안
1.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책 확보
2. 시장 매커니즘 도입을 통한 경제성 확보
3. 산업구조의 개편과 에너지 소비 절약책
4. 지역적으로 분산화된 소규모 에너지 공급시스템 형성
5> 맺음말
- 본문내용
-
해외 유전에 대한 한국기업의 투자
- 해외 유전 개발에 있어서 베트남 리비아 , 페루 등 총 37개 국가의 117개 사업에 석유공사 와 SK그릅 , LG칼렉스 정유와 같은 한국의 민간기업들이 투자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투자 및 회수실적은 42억 달러 정도의 투자에 34억 달러 정도가 회수되어 81%의 회수율을 보이고 있다.
1. 카스피해 유전개발 신규진출
카스피해의 경우 개발잠재력에 있어서 제2의 중동으로 불리고 있고 정부와 민간기업이 합작으로 인근국가와 지역에 대한 투자를 증가시키고 있다. 현재 카스피해에서 생산되고 있는 최대유전은 카자흐스탄 지역의 텐기즈 유전으로 확인 매장량만 해도 60억 배럴에 이른다고 한다. 아프리카 지역은 다른 지역보다 석유 등의 투자에 있어 상대적으로 시장진입이 쉽기 때문에 경쟁이 어느정도 큰 편이지만 틈새시장을 노린다면 지금의 한국으로서도 미래 에너지 자원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