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정보처리] 삼양라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원조 삼양라면으로서의 역사

(2) 삼양라면의 우지파동

(3) 삼양라면의 광고를 통한 재도약

II. 본론

(1) 삼양라면 광고 소개
- 파티 후, 부녀 편
- 복싱장, 인턴 편
- 인터넷폐인, 미장원 편

(2) 삼양라면 광고 분석
- 인지적 과정을 통한 태도 형성
․ 인지반응 이론의 적용
․ 인지구조 이론의 적용
․ 인지일관성 이론의 적용

III. 결론

(1) 광고 이후의 변화
- 매출액의 변화량
- 소비자 태도의 변화

(2)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 원조 삼양라면으로서의 역사

우리나라 1960년대에 만해도 심각한 식량난으로 인해 줄지어 5원짜리 꿀꿀이죽을 사먹기 위해 애를 쓰는 모습을 이곳저곳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 평소 식량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전중윤 회장은 이런 비참한 광경을 목격하고 보험업계에서 식품업계로 사업의 방향을 돌리게 된다. 삼성제유에서 사명을 삼양식품으로 고치고, 정부로부터 국민보건향상과 식품자원개발이라는 과제를 내걸고 자금 지원을 받아, 1963년 9월 15일 삼양라면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평소에 그가 내세웠던 “식품공업의 육성발전이 바로 식량자급으로 통한다.”는 명제 아래, 일본에서 손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라면을 생각해내어 우리나라에서도 ‘제2의 쌀’로서의 라면문화를 육성하여 식생활개선이라는 목표를 이루게 된다.

(2) 삼양라면의 우지파동

‘라면을 공업용 우지로 튀긴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익명의 투서로 인해, 압도적으로 우리나라 라면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던 삼양식품공업은 그 자리를 다른 경쟁사들에게 넘겨주게 된다. 우지파동 발생 이전까지 만해도 ‘삼양라면’은 라면의 원조로서 국내 식품업계는 물론 세계 식품업계로부터 공인을 받아 수출상품으로서 각광을 받아왔는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 새우깡][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대상 청정원][CJ제일제당][삼양][동양제과]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CJ제일제당 햇반, 삼양 라면,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분석
  •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2010김동훈 외 1명 -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 한국소비자학회, 2001유현정 - 식품광고의 웰빙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태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11정명수 외 2명 - 중견기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한국중견기업학회, 2010한국포장협회 - 대한민국 대표 스낵 새우깡, 2002황종환 - 전통음식의 향토 산업 육성전략 : 순창 고추장 사례를 중심으로, 농촌자원개발연구소, 2004

  • 라면산업의 경제동향과 성공 실패기업 사례연구
  • 목 차Ⅰ. 서론1. 라면의 특성2. 라면 산업 발달 과정3. 한국식 생활에서의 라면문화Ⅱ. 본론1. 라면 산업의 경제동향1) 시장규모 / 매출현황2) 상품별 시장점유율(국내)3) 국외 수출 관련 현황4) 소비자 선호의 현재동향2. 라면 산업의 특징3. 라면 산업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1) 농심기업 vs 삼립기업(시장 존속과 퇴출 면으로)2) 농심기업 vs 삼양기업(시장 점유율 및 성장 변화 면으로)4. 라면 시장 분석(라면 산업 기업들의 추진 전략)1) 제품(1) 봉

  • 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 삼양재도약을 위한 마케팅전략Ⅰ. 상황분석1. 삼양라면 선정배경불과 50여 년 전인 1960년대만 해도 대한민국은 전 세계국가 중 최빈국으로 뽑힐 정도로 굉장히 배고픈 나라였다. 6.25 전쟁직후라 국가는 황폐해졌으며, 서민들의 배고픔은 날이 갈수록 더해 갔다. 심지어 국가 정책으로도 이러한 식량난을 해결하기 힘들 정도였다. 이에 보다 못한 삼양식품은 한국의 식량난을 해결하기 위해 1963년 국내 최초로 라면을 생산하게 된다. 한국 라면의 역사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분석하고자 했다. 본 사례보고서는 위와 같은 문제의식에 대한 답을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사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II. 농심의 비전과 이념, 기업문화1. 농심의 비전과 이념“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 서비스 창조 기업”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 시작한 농심은 21세기를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업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 [마케팅조사] 라면시장에서 오뚜기의 매출향상 전략수립을 위한 마케팅 조사
  • 정보4. 조사설계5. 프로젝트 진행 절차6. 조사 예산II. 본 론1. 상황분석(1) 나이 별 한 주당 라면 구매 횟수(2) 라면 소비 이유(3) 직업별 라면 소비 증감(4) 주거 형태 별 라면 구매 증감(5) 1년 내 소비 증가자 들의 증가 이유(6) 1년 내 소비 감소자들의 감소 이유(7) 자주 구매하는 라면(8) 라면과 같이 소비하는 음식(9) 라면의 적정 칼로리(10) 타제품 구매 이유(11) 제품의 만족도와 지속적 구매의 상관여부(12) 제품의 만족도 및 광고의 영향과 지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