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정보처리] 삼양라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원조 삼양라면으로서의 역사
(2) 삼양라면의 우지파동
(3) 삼양라면의 광고를 통한 재도약
II. 본론
(1) 삼양라면 광고 소개
- 파티 후, 부녀 편
- 복싱장, 인턴 편
- 인터넷폐인, 미장원 편
(2) 삼양라면 광고 분석
- 인지적 과정을 통한 태도 형성
․ 인지반응 이론의 적용
․ 인지구조 이론의 적용
․ 인지일관성 이론의 적용
III. 결론
(1) 광고 이후의 변화
- 매출액의 변화량
- 소비자 태도의 변화
(2)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 원조 삼양라면으로서의 역사
우리나라 1960년대에 만해도 심각한 식량난으로 인해 줄지어 5원짜리 꿀꿀이죽을 사먹기 위해 애를 쓰는 모습을 이곳저곳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 평소 식량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전중윤 회장은 이런 비참한 광경을 목격하고 보험업계에서 식품업계로 사업의 방향을 돌리게 된다. 삼성제유에서 사명을 삼양식품으로 고치고, 정부로부터 국민보건향상과 식품자원개발이라는 과제를 내걸고 자금 지원을 받아, 1963년 9월 15일 삼양라면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평소에 그가 내세웠던 “식품공업의 육성발전이 바로 식량자급으로 통한다.”는 명제 아래, 일본에서 손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라면을 생각해내어 우리나라에서도 ‘제2의 쌀’로서의 라면문화를 육성하여 식생활개선이라는 목표를 이루게 된다.
(2) 삼양라면의 우지파동
‘라면을 공업용 우지로 튀긴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익명의 투서로 인해, 압도적으로 우리나라 라면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던 삼양식품공업은 그 자리를 다른 경쟁사들에게 넘겨주게 된다. 우지파동 발생 이전까지 만해도 ‘삼양라면’은 라면의 원조로서 국내 식품업계는 물론 세계 식품업계로부터 공인을 받아 수출상품으로서 각광을 받아왔는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