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현황과 육성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중소기업의 정의
양적정의
질적정의
중소기업의 특성
국민경제적 특성
2. 기업경영적 특성
중소기업의 역할과 당면과제
중소기업의 산업구조상 역할
중소기업의 중요성 대두
우리 나라 중소기업의 당면과제
중소기업의 현황
사업체수
종사자수
출하액
부가가치
유형자산
중소기업 최근동향
생산 동향
수출 동향
창업 및 부도동향
자금 동향
향후 전망
중소기업의 실태 및 문제점
자금면
인력면
기술면
중소기업 육성방안
자금면
인력면
기술지원면
계열화
정부 중소기업 육성정책
신규 진출 및 성장이 예상되는 사업분야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제도
중소기업청의 설치
2. 각종 지원제도
3. 기타 중소기업 지원제도
- 본문내용
-
서론
우리 나라 경제정책의 기본 방향으로는 경제의 균형화, 고도화, 개방화를 들 수 있다. 이는 개방화시대에 국제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함께 균형있는 국민경제의 구축이 선결요건임을 나타낸 것이다. 이 때의 균형화는 양적인 기준에서의 경제 부문간 균형뿐만 아니라 질적인 의미에서의 균형을 포함한다. 한 사회가 바람직한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각 부문의 균형있는 성장 및 발전이 필요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도 상호 조화를 이루어 균형발전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산업의 경우 투자규모가 처음부터 대규모로 되지 않을 수 없는 특성이 있거나 또는 외국의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국제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대규모 기업이 불가피하다. 반면에 어떤 분야에서는 소규모 경영이 비용상 보다 유리할 뿐만 아니라 주변 여건 변화에 신축적으로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호의존적이고 상호보완적인 면이 많기 때문에 대기업이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여러 중소기업의 건전한 육성이 필수적이다.
- 참고문헌
-
6.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산업조사처 중소기업동향
7. (중소기업 회생 원활화를 위한)도산법제 개선방안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8. 김상헌 (중소기업을 위한)21세기 생산혁신전략 지구문화사 1997
9. http://www.nso.go.kr/(통계청)
10. http://bok.or.kr/(한국은행)
11. http://www.smba.go.kr/(중소기업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벤처기업 특별조치법][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 인증제도, 벤처기업 지원정책, 벤처기업 육성시책, 벤처기업 투자유치방법, 벤처기업 투자분석방법, 벤처기업 특별조치법,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 (경제학과,경영학과 B형)중소기업의 성공-실패요인과 지원제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중소기업지원의 문제점과 대책방안
- [방송영상정책, 방송영상산업] 방송영상산업, 방송영상정책 환경변화에 따른 현황과 방송영상산업, 방송영상정책의 문제점 및 향후 방송영상산업, 방송영상정책의 방향 및 정책 대안 분석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확대와 제조업공동화에 따른 노동조합의 대응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