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계적 마케팅의 개념

관계적 마케팅과 사회적 영향

사회적 범주화와 정체성

문화 간 가치

확인의 필요성

유명인과 관계적 마케팅

관계적 마케팅의 과제

핵심 정리
본문내용
관계적 마케팅이란

개인의 자아를 브랜드에 방영된 보다 더 광범위한 사회, 문화적 상황과 관련시킴.

관계: 다른 사회적 집단, 국가, 사회, 문화와 같은 더 추상적 사회집단과의 연결을 의미함.

관계적 마케팅은 종종 감각, 인지, 행동적 체험으로 귀결됨.

관계적 캠페인의 성공사례

마사 스튜어트는 행동에 호소

그녀의 관계적 소구는 강력함, 개인적인 소구력을 가짐

준거집단에 대한 감정은 관계 캠페인의 시발점으로서 강력한 힘을 발휘 (ex: Tommy Hilfiger, Franklin-Covey)

관계적 마케팅은 진지하고도 재미있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도 있음. '마오 쩌둥의 집’ 레스토랑


관계적 마케팅과 사회적 영향

‘이상적 존재’란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를 구매함으로써 준거집단 내에서 그들의 멤버쉽과 정체성을 이상적으로 믿는 것임

‘암시적 존재’란 소비자들이 준거집단에서 기대되는 역할을 수행함을 의미

‘American Girl Place'는 관계적 마케팅의 주된 부분인 ’이상적 존재‘와 ’암시적 존재‘를 대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서론저는 이번 기말과제의 주제를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로 잡고 레포트를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스포츠마케팅이라는 것에 관심이 많고 스포츠마케팅에 관련된 미래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스포츠와 마케팅에 대하여 글을 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스포츠마케팅을 어떠한 것인지 설명할 수 있고 모르던 것들을 알 수 있는 기회기 때문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스포츠는 어떠한 모든 것과 관련이 많습니

  • 오리온 마켓오 마케팅 사례연구와 마켓오 문제점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언및 나의견해 레포트
  • 관계 장기적 관계 구축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III. 결론 및 나의의견1. 마켓오 마케팅전략 요약Market O는 우리나라 대표 프리미엄 제과 브랜드이다. 합성첨가물 ZERO로 만든 제품은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하지만 최근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지 않게 제품 내 세균 검출이 검출되었고, 소비자들은 가격대비 충분하지 못한 양으로 불만을 갖게 되었다. 이로 인해 변화된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은 Market O 매출을 하락시키기 시작하

  • 마케팅원론 레포트 - CI 사례 조사 대상 대림산업
  • 마케팅원론 레포트 CI 사례 조사대상: 대림산업 목차1.CI란?2.BI란?3.ci의 역사4.CI 사례 -대림산업5.BI 사례 -대립산업 e-편한세상1.CI란?CI란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서, 오늘날 기업이 독자적인 자신의 존재의의를 명확히 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자사에 대한 내외관계자의 의식 또는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보다 나은 시장환경, 경영환경을 만들어 내는 총체적인 문화전략을 지칭정보화시대로 바뀌면서 기업의 정체성 표현뿐 아니라

  • [소비자행동] KTX 집단과 문화적 영향
  • 마케팅을 실시해야 할 것이다. 특히 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고속철도시대를 대비하여 고객 관리를 강화한다는 차원으로 철도 고객에 대한 정보 획득작업을 강화하고 통합 고객DB를 구축하여 장기적이고 수익성 있는 고객관계를 통한 우수 고객의 유치 발굴하여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고 고객이 쉽게 다가올 수 있는 통로인 서비스 마케팅과 CRM을 추진하여 철도 수입을 증대하는 방안에 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 레포트에서는 일반적인

  • 온라인 오프라인 핸드폰 구입 마케팅 조사
  • 관계 조사는 마케팅변수들간의 인과관계에 관한 가설을 조사하는 것이다. 흔히 조사자들은 조사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기 위해 탐색적 조사를 먼저 실시한 다음, 기술적 조사나 인과관계 조사를 수행한다. 우리는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횡단조사를 사용 단발적으로 대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하여 핸드폰에 관한 온, 오프라인에 대한 설문을 조사 이를 분석하였다. 그에 대한 설문지는 이 레포트의 마지막 장에 첨부하도록 하였다. 이렇게 조사된 설문들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