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관계적 마케팅의 개념
관계적 마케팅과 사회적 영향
사회적 범주화와 정체성
문화 간 가치
확인의 필요성
유명인과 관계적 마케팅
관계적 마케팅의 과제
핵심 정리
- 본문내용
-
관계적 마케팅이란
개인의 자아를 브랜드에 방영된 보다 더 광범위한 사회, 문화적 상황과 관련시킴.
관계: 다른 사회적 집단, 국가, 사회, 문화와 같은 더 추상적 사회집단과의 연결을 의미함.
관계적 마케팅은 종종 감각, 인지, 행동적 체험으로 귀결됨.
관계적 캠페인의 성공사례
마사 스튜어트는 행동에 호소
그녀의 관계적 소구는 강력함, 개인적인 소구력을 가짐
준거집단에 대한 감정은 관계 캠페인의 시발점으로서 강력한 힘을 발휘 (ex: Tommy Hilfiger, Franklin-Covey)
관계적 마케팅은 진지하고도 재미있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도 있음. '마오 쩌둥의 집’ 레스토랑
관계적 마케팅과 사회적 영향
‘이상적 존재’란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를 구매함으로써 준거집단 내에서 그들의 멤버쉽과 정체성을 이상적으로 믿는 것임
‘암시적 존재’란 소비자들이 준거집단에서 기대되는 역할을 수행함을 의미
‘American Girl Place'는 관계적 마케팅의 주된 부분인 ’이상적 존재‘와 ’암시적 존재‘를 대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