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DHC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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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 Analysis

Strategic Formation

Advertising Strategy
본문내용
기업외부환경

화장품 업계의 전반적 상황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
화장품 종류의 세분화
인터넷 상점의 증가
수입화장품의 강세

통신판매 시장의 전망
아직 초기 단계 → 높은 마케팅 비용
e-business 의 성숙 → 새로운 시장 공간으로 부상
인터넷 상점의 단점 보완 가능 (전 종류 구비)


S
후광효과
소비자의 이동비용 제거로 인한 편리성
원가절감을 통한 고객만족
타 일본 화장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
가격대비 성능 高
맞춤형 효율적인 고객관리 서비스
물류서비스와 효과적으로 연계

O
통신판매에 대한 신선한 시각
일본 화장품에 대한 전반적 호감도에 따른 판로활로 개척
국내 화장품 업계의 불황
일본, 대만, 미국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 판매 경로 확장 가능
소비가 다각화 되고 다양화 되고 있는 신세대의 소비 성향
인터넷 인프라가 강한 한국의 여건
외국화장품의 선호도 증가 추세
미용에 관한 관심 증가로 점차 고관여 제품으로 자리 잡음

규제상황
일제 화장품에 대한 정서적 거부감
제품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짐
오프라인 매장 부재에 따른 시장 협소
비교적 중고가에 배송료 부담

DHC 기존전략
일 본
통판 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판매
통판을 강조 대신 손쉽게 구할 수 있음을 강조하기 시작
타겟층이 어린 층으로 확대되고 있음
화장품뿐만 아니라 부수적인 보완제품까지 판매

한 국
DHC의 소개
일본 통판 1위
전화와 인터넷으로 만나는 화장품
최근 순수, 깨끗한 이미지의 광고 “물방울편” But! 쓰베쓰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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