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DHC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arket Analysis
Strategic Formation
Advertising Strategy
- 본문내용
-
기업외부환경
화장품 업계의 전반적 상황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
화장품 종류의 세분화
인터넷 상점의 증가
수입화장품의 강세
통신판매 시장의 전망
아직 초기 단계 → 높은 마케팅 비용
e-business 의 성숙 → 새로운 시장 공간으로 부상
인터넷 상점의 단점 보완 가능 (전 종류 구비)
S
후광효과
소비자의 이동비용 제거로 인한 편리성
원가절감을 통한 고객만족
타 일본 화장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
가격대비 성능 高
맞춤형 효율적인 고객관리 서비스
물류서비스와 효과적으로 연계
O
통신판매에 대한 신선한 시각
일본 화장품에 대한 전반적 호감도에 따른 판로활로 개척
국내 화장품 업계의 불황
일본, 대만, 미국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 판매 경로 확장 가능
소비가 다각화 되고 다양화 되고 있는 신세대의 소비 성향
인터넷 인프라가 강한 한국의 여건
외국화장품의 선호도 증가 추세
미용에 관한 관심 증가로 점차 고관여 제품으로 자리 잡음
규제상황
일제 화장품에 대한 정서적 거부감
제품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짐
오프라인 매장 부재에 따른 시장 협소
비교적 중고가에 배송료 부담
DHC 기존전략
일 본
통판 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판매
통판을 강조 대신 손쉽게 구할 수 있음을 강조하기 시작
타겟층이 어린 층으로 확대되고 있음
화장품뿐만 아니라 부수적인 보완제품까지 판매
한 국
DHC의 소개
일본 통판 1위
전화와 인터넷으로 만나는 화장품
최근 순수, 깨끗한 이미지의 광고 “물방울편” But! 쓰베쓰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