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광고] 한화건설 아프트브랜드 `꿈에그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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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문제 의식에서 출발
기호학적 tool을 이용한 브랜드 분석
문제점과 해결안
결론
본문내용
문제 의식

한국에서 아파트의 의미
고객 만족도가 높은 건설업체는?
브랜드 네임과 한화 그룹 간의 relevance의 문제점
미디어를 통해 보여진 “꿈에 그린”의 문제점
최근 건설업체들이 강조하는 아파트의 트렌드는?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 방안은?

인터뷰 항목

- 집(아파트)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가
- 아파트 상품의 실제 구매 시 무엇을 중요시 하는가 (과정 및 요소를 중심으로)
- 어떤 아파트 광고를 기억하는가, 무엇이 인상 깊었는가
- 아파트 구매, 임차 시 광고가 영향을 미치는가
- “꿈에 그린”의 광고를 기억하는가
(어떤 것이며 인상이 어떤가)
- 한화 건설 / 한화그룹의 이미지는 어떠한가
- 선호하는 건설업체가 있는가, 어떤 이미지인가

인터뷰 내용 분석

사람들에게 ‘집(home)'은 일상과 분리된 안식처 아파트는 편리하고 깨끗하다는 이유로 선호 가족전체의 생활이 들어있는 공간 -> 고관여 제품

현금으로 전환이 용이한 동시에 재산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자산으로 여김
-> 신중한 결정, 해당 건설사에 대한 신뢰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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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한화 꿈의 그린 마케팅 전략
  • 브랜드의 평당 매매가는 서로 비슷한 수준.그러나 B군의 평당매매가와는 차이가 큼.-> 브랜드 선호도가 아파트 매매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1. 시장분석구매의도비브랜드아파트-단지계획구매의도브랜드아파트-환경친화소비자의 구매의도 상승각각 건설회사마다 자사 고유의 아파트 브랜드를 쏟아내기 시작함1. 시장분석한화의 위치BSTI(1000점)BSTI(1000점)래미안 867.25e편한세상 856.94자이 821.25푸르지오 820.24힐스테이트 816.83꿈에그린 731.

  • 아파트 브랜드 `Xi 자이` 의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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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의 환경경영에 초점을 맞추어 그들이 건축하고 있는 아파트라는 제품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이들은 제품 자체가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진 것 뿐만 아니라 조망권, 이미지까지도 고객들이 자연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것들이었다. 한화건설의 대표 브랜드 꿈에 그린, 갤러리아 포레, 에코메트로를 통해 우리는 한화가 추구하는 모토인 윤리, 환경, 인재경영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2) 기업소개- 한화건설은 그 동안 수행해온 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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