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광고] 한화건설 아프트브랜드 `꿈에그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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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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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의식에서 출발
기호학적 tool을 이용한 브랜드 분석
문제점과 해결안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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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의식
한국에서 아파트의 의미
고객 만족도가 높은 건설업체는?
브랜드 네임과 한화 그룹 간의 relevance의 문제점
미디어를 통해 보여진 “꿈에 그린”의 문제점
최근 건설업체들이 강조하는 아파트의 트렌드는?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 방안은?
인터뷰 항목
- 집(아파트)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가
- 아파트 상품의 실제 구매 시 무엇을 중요시 하는가 (과정 및 요소를 중심으로)
- 어떤 아파트 광고를 기억하는가, 무엇이 인상 깊었는가
- 아파트 구매, 임차 시 광고가 영향을 미치는가
- “꿈에 그린”의 광고를 기억하는가
(어떤 것이며 인상이 어떤가)
- 한화 건설 / 한화그룹의 이미지는 어떠한가
- 선호하는 건설업체가 있는가, 어떤 이미지인가
인터뷰 내용 분석
사람들에게 ‘집(home)'은 일상과 분리된 안식처 아파트는 편리하고 깨끗하다는 이유로 선호 가족전체의 생활이 들어있는 공간 -> 고관여 제품
현금으로 전환이 용이한 동시에 재산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자산으로 여김
-> 신중한 결정, 해당 건설사에 대한 신뢰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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