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개발] 9장 팀의 감성적 현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본문 1막 감성과 규범의 언어
2막 집단 감성지능의 극대화
3막 집단의 감정을 다스리는 리더
4막 감성적 차원에서의 조직의 실상
5막 감성적 조직으로의 변화
- Workshop
- 삼성전자 현업주도 학습활동
토의
- 본문내용
-
팀의 집단적 감성 경험 결과
1. 팀이 자신들의 집단적 감성의 실상을 접하게 됨
2. 습관에 대한 발전적인 재검토
3. 상황에 맞는 감성적 현실 창출
4. 감성적 현실의 유지
집단의 변화도모 계기의 시점
- 집단 스스로가 자신들이 어떻게 기능하고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실태를 파악하고 있을 경우
변화의 모티베이션
-집단 구성원들의 문제점 인식으로 불충분
문제의 원인 탐색 과정이 중요
문제의 원인
감성적 현실의 차원
즉, 집단을 지배하는 기본 원칙 혹은 습관
cf) 이러한 원칙이나 습관을 팀의 차원에서는 ‘규범’이라
부르고 더 큰 조직의 차원에서는 ‘문화’라고 부른다.
이상적 전망의 정립 조건
1. 감성적 현실에 대한 이해
2. 팀 규범에 대한 이해
3.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