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글로벌 브랜드의 특징과 선호도 경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장조사기업 Research International/USA에서 실시한

서로 다른 국가의 소비자들이 ‘글로벌 브랜드’에

어떠한 가치를 두는지 41개국 소비자국에서 인터뷰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레포트를 썻습니다.

글자포인트는 10입니다. 문장간격은 160입니다.

정성껏 편집하였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글로벌 브랜드의 특징과 선호도 경향분석
1. 서론
2. 글로벌 브랜드를 규정하는 3가지 특징
1> 품질신호(Quality Signal)
2. 글로벌 신화(Global Myth)
3.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
4. 반미감정과 글로벌 브랜드의 상관관계
5. 이슬람국가 글로벌 브랜드 더 선호


본문내용
글로벌 브랜드의 특징과 선호 경향
1. 서론
소비자들은 글로벌 브랜드에서 무엇을 기대하는가? 정치적인 이유로 인해 그 가치가 훼손하지는 않을까? 이러한 질문은 비단 글로벌 브랜드의 본거지인 미국뿐만 아닌 우리나라에게도 상당한 의미를 가질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 경영사례분석가. 글로벌 브랜드의 특징과 선호 흐름에 대해 알아본다.
2002년 미국의 하버드 경영연구소에서는 시장조사기업인 Research International/USA와 공동으로 서로 다른 국가의 소비자들이 '글로벌 브랜드' 에 어떠한 가치를 두는지를 발견하기 위해 2단계의 대대적인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했다. 41개국에서 소비자들에게서 '글로벌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핵심적인 특성들을 확인하기 위한 질적인 연구가 행해졌으며, 이들 브랜드의 상대적인 중요성을 측정하고자 12개국 1,800여명의 소비자들을 상대로 직접 인터뷰 조사를 하였다.
2. 글로벌 브랜드를 규정하는 3가지 특징
이 연구 결과는 전 세계의 소비자들이 '글로벌 브랜드'를 다음 세 가지 특성으로 규정짓고, 이를 기준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평가한다는 것을 상세하게 보여주었다.
- 품질신호 Quality Signal
- 글로벌 신화 Global Myth
- 사회적 책임 Social Responsibility
그러나 '글로벌 브랜드'를 규정하는 요소로 많은 기업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만큼 미국의 가치(American values)는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니었다.
1> 품질신호(Quality Signal)
소비자들은 국경을 넘나드는 기업간의 맹렬한 경쟁시대에 살고 있고 그 경쟁의 승리자(victor)에게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 포커스 그룹의 한 러시아 참여자는 "브랜드 제품을 사는 사람이 많을수록 품질은 더 좋아진다"고 말한다. 이에 대해서는 스페인 소비자도 동의한다. "나는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좋아합니다. 타사제품보다 더 좋은 품질, 더 나은 개런티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자각은 종종 각종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설명에 논리적인 도움이 된다.
- Comment1: a Thai
"글로벌 브랜드는 "값비싼" 대가로 획득한 것이지만, 그에 비해 제품 가격은 합리적이라 할 만합니다."
Global brands are 'expensive', but the price is reasonable when you think of the quality.
소비자들은 글로벌 기업들은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고, 라이벌 기업보다 더 빠른 속도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믿는다. 따라서 글로벌 브랜드란 "매우 역동적(dynamic)이고, 새로운(upgradeing) 것"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 Comment2: an Indian
"글로벌 브랜드는 매우 역동적이고, 언제나 새롭게 변화합니다."
Global brands are very dynamic, always upgrading themselves,


참고문헌
2002 시장조사기업 Research International/USA 리서치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분석하고, “노사관계를 개선해 노동시장을 유연하게 만드는 것도 동북아 허브가 되기 위한 필수 요소”라고 말했다. 그 만큼 노사관계 등의 사회적 안정성이 외국인 직접투자를 유치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60년대 후반 이후 한두 해를 제외하고는 비교적 정치적 안정을 이룩해 외국인 직접투자가 정치적 안정보다는 오히려 경제․사회․문화적 요인들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지속적인 정치적 불안은 외

  • 한양대학교 MBA
  • , 신문 5단 광고를 제작했다. 각 매체의 특성과 고관여도 제품인 한양대 MBA의 제품특성을 적절히 믹스해 잡지에서는 이미지 제고와 인지도 향상을, 신문에서는 정보전달과 인지도 향상을 꾀하였다. 카이스트 MBA 홈페이지 (http://www.kaistgsm.ac.kr/mba)싱가폴 국립대 MBA 홈페이지 (http://mba.nus.edu.sg/whynusmba.htm)한양대 경영대학 신문한양대학교 글로벌 테크노 MBA 홈페이지(http://mba.hanyang.ac.kr)광고제작 ABC언론재단(WWW.KINDS.OR.KR)네이버(WWW.NAVER.COM)

  • CI CorporateIdentity의 이해
  • 듯한 모양의 도형이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다. 아마고 大자를 인장의 문양처럼 형상화 한 듯한데, 너무 많은 학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여서, UI들이 모두 비슷하게 보이는 단점이 있다.※ 참 고 문 헌논문 : 지방자치단체 C.I 경향 분석 -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김민천․정한경․김만우다음 카페 ‘로고타운’ : http://cafe.daum.net/logotownskycampus(각 대학교 로고 모음) : http://skycampus.com/reportboard/searchlist.php3?board=reportboard§ion=%B0%A2%B4%EB%C7%D0%B1%B3%B7%CE%B0%ED

  • [직무교육개론] 마케팅 전문가 직무내용 및 전망조사
  • 마케팅 조사 및 국제비교조사 부문과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조사 부문의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대학에서 관련 학과의 인력 배출이 많고 조사전문가라는 직업이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향후 5년간에도 입직 경쟁은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향후 10년의 경력개발단계 및 필요역량content-area main-area post742 tbody 1. 마케팅 분야 경력개발단계 경로① 시장조사② 마케팅 전략 계획③ 브랜드 : 소비자 이해 / 프리젠테이션 / 통계

  • [마케팅 전략] LG패션-HAZZYS 기업분석
  • 기업 분석(LG패션-HAZZYS)목 차 Ⅰ. 브랜드 소개1. about Hazzys2. 제품 정보3. 제공 서비스4. 현 브랜드의 마케팅 및 전략Ⅱ. 환경 분석1. 외부 환경2. 내부 환경Ⅲ. SWOT 분석1. SWOT 분석2. SWOT 분석의 전략적 대안Ⅳ.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Ⅴ. 4P 마케팅 믹스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Ⅵ. 비판적 대안 제시1. 온라인 시장을 겨냥한 독립적 쇼핑몰 운영2. 혁신적인 홍보 전략3. 서브 브랜드의 출시4. 감성 마케팅Ⅰ. 브랜드 소개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