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 공통]국제브랜드관리, 국제브랜드관리 교재만 활용 과자, 라면, 음료 특정 브랜드 중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8 / 2018.09.2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과자, 라면, 음료 특정 브랜드 중에 하나만 골라서 그 이름을 들으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나열해 보고 그 이유에 대해 본인 경험과 느낌 중심으로 설명하세요.(30점)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 국제브랜드관리 교재만 활용 과자, 라면, 음료 특정 브랜드 중에 하나만 골라서 그 이름을 들으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나열해 보고 그 이유에 대해 본인 경험과 느낌 중심으로 설명하세요.
목차
서론

본론
1, 브랜드와 원산지 국가이미지
2, 브랜드 개념 및 개요 3,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소 4, 한국 맥널티의 상품 이미지 전략 1) ‘원두커피 1위 업체’
2) 바리스타 ‘챔피언’ - 알레안드로 멘데스
3) ‘프리미엄’ 이미지
4) 패키지디자인 전략 - ‘커피 여행’ 5) 차별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서론
제과, 음료 산업에 있어 2000년대 이후 제과, 음료시장의 성장이 지속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또한 최근 국내 제과, 음료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한 만큼 이들의 수출 증가세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 비중은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시장에서는 국내 제과업체의 선전이 두드러지지만 세계 시장에서 보았을 땐 글로벌 식품(제과, 음료)브랜드에 비해 뒤떨어지는 결과가 초래되고 있다. 이는 앞으로의 제과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 수요를 예상했을 때, 높은 브랜드자산을 확보하고 있는 해외 제과, 음료 업체의 점유율은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측된다. 기업의 성과를 좌우하는 것은 브랜드자산의 확보이며 이는 기업 이윤창출과 소비자만족의 핵심 전략으로서 기업가치의 원천이 되고 있다. 최근 이러한 제과시장의 확대와 글로벌화 경향에 따라 식품기업들의 국제화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외국 기업의 국내 유입은 보편화 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적 환경변화는 소비자행동 변화를 인식시키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환경 변화 속에서 브랜드 원산지별 제과업체의 브랜드 자산과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분석하고 검증함으로서 국내 제과업체의 효과적인 국제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 우리의 제과 제품이 성장 발전하기 위해선, 세대별에 따른 우리나라 제과업체의 소비층에 대해 브랜드 자산, 구매의도의 관계를 분석하여 해외 제과 브랜드에 대한 시장 잠식에 대응하고, 해외 판매 네트워크 개척을 위한 국제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세계시장의 글로벌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기업의 활동영역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어졌고, 그로인한 글로벌 시장의 단일화는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더욱 많은 제품 및 브랜드와 서비스를 접할 기회가 늘어났고, 넓어진 선택 폭에서 소비자들은 제품과 브랜드평가와 구매 의사결정에 이르기까지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기에 이르렀다.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는 경쟁 기업과의 차별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서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종전의 무역마케팅의 차원을 넘어선 국제마케팅을 통해 제품, 판촉, 가격, 판로, 물류 등에 관한 전략을 Total Mix 하고, 이를 계획·실시하여 글로벌 경영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훈철(2009). 마케팅 통찰력. 다산북스.
이봉수(2009). 국가이미지가 소비자의 상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과 브랜드 개성의 조절효과. 한국무역학회지.
김이태(2008). 기업 이미지가 고객가치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컨테츠학회.
고정민 외(2005). 한류 지속과 기업의 활용방안. 삼성경제 연구소.
이문규 외(2004). 디자인과 마케팅. 형설출판사.
최윤식(2000). 광고 설득의 과학 설득의 예술. 삼진기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활용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④ 국내 표준화의 필요성 때문이지 국제 간의 거래에서는 전혀필요성을느끼지못한다.12 어떤 한 기업이 다른 기업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한 의사소통을하는 형태를 영향전략 이라 한다 목표 (Influence Strategies) .기업의 인식을 변화시키려고 의도하는 경우의 영향전략으로년 2007유통관리사 급2제회1모의고사형별 형 :A문항수문항 100제한시간분 100수험번호 성 명2- 2 -옳은 것은?충고(recommendation) ①위협(threats) ②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중 가장 자신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 자신이 협조정신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당신의 건강은 어떤 편이라고 생각합니까? - 건강 관리를 위해 어떤 것을 하고 있습니까? -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은 무엇입니까? - 최근 읽은 책이나 영화에 대한 감상을 말씀해보세요.최근에 읽은 책 중 이외수 ‘장외인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평범한 듯한 이야기 속에 사회의 부조리나 인간이 나가야할 이상향 혹은 철학 등이 적절하게 버무려져 두권의 책속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특정한 누군가에게서 시작된것은 아니었다. 맥도날드 형제가 1937년 파사데나시에 아담한 드라이브 인 레스토랑을 열었을때도 드라이브 인 음식점은 이미 1932년부터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성업중인 상태였다. (당시의 드라이브인은 종업원이 직접 고객의 차로 가서 주문을 받고 음식을 배달해주는 것이었다.) 맥도날드 형제는 식당을 운영해본 경험이 전혀 없었다. 아버지는 신발 공장 노동자였는데 대공항당시 실직을 한다. 생계를 책임져야 했던 형

  • [한류열풍] 한류열풍의 원인 및 현주소, 대책 및 개선책
  • 중국, 대만, 일본, 세 나라와 우리나라의 상관관계부터 생각해 보자. 우선 이 나라들이 가진 결정적인 공통점은 모두 한자 문화권의 국가들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같은 문화권에 속해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그 문화권의 중심인 중국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결과적으로 많은 문화적 공통점을 갖게 되었다. 베트남의 경우에는 지리적으로는 동남아시아와도 가깝지만 문화적으로 우리나라와 같은 동아시아권으로 분류된다. 오랜 역사 그리고 지리적

  •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과자, 라면, 음료 특정 브랜드 중에 하나만 골라서 그 이름을 들으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나열해 보고 그 이유에 ~
  •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과자, 라면, 음료 특정 브랜드 중에 하나만 골라서 그 이름을 들으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나열해 보고 그 이유에 대해 본인 경험과 느낌 중심으로 설명하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이미지란1) 이미지의 특성2) 제품이미지3) 기업이미지2. ‘초코파이’를 들으면 떠오르는 이미지1) 떠오르는 이미지2) 이유3) 나의 경험과 느낌3. ‘신라면블랙’을 들으면 떠오르는 이미지1) 떠오르는 이미지2) 이유3) 나의 경험과 느낌4.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