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산업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외식산업 마케팅의 정의
최근 국내외 외식산업은 경쟁업체의 증가와 그리고 다양하고 변화무쌍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외식 산업도 무한 경쟁체제에 돌입하여 생존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성공적인 기업의 전략은 고객의 욕구와 요구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고객의 마음을 읽고 그들의 숨은 욕구를 알아내며 거기에 대한 문제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2. 외식산업 마케팅의 필요성
외식산업 마케팅의 본질은 레스토랑 영업장에서의 판매 및 고객지향성과 마케팅활동에서의 목표 지향적, 합리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활동목표에 대한 레스토랑조직의 적응력을 키운다. 또한 창조적이고 조직적인 시장조사 및 개척과 다른 기업체의 조사원리를 응용한다. 외식산업 마케팅의 목표는 이미지 개선, 판매목표 달성, 수익 목표 달성, 시장점유율 확보, 상품확대, 이용률 제고, 성수기 연장, 운영수지 개선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러한 것들을 위해 마케팅이 필요한 것이다.
자료평가
- 받으면 후회
3페이지, 레포트 끌적거리다가 올려서 돈 벌려고..... - pilla***
(2007.11.11 23:50:55)
- ga
- joo***
(2005.12.09 22:59: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