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산업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외식산업 마케팅의 정의
최근 국내외 외식산업은 경쟁업체의 증가와 그리고 다양하고 변화무쌍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외식 산업도 무한 경쟁체제에 돌입하여 생존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성공적인 기업의 전략은 고객의 욕구와 요구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고객의 마음을 읽고 그들의 숨은 욕구를 알아내며 거기에 대한 문제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2. 외식산업 마케팅의 필요성
외식산업 마케팅의 본질은 레스토랑 영업장에서의 판매 및 고객지향성과 마케팅활동에서의 목표 지향적, 합리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활동목표에 대한 레스토랑조직의 적응력을 키운다. 또한 창조적이고 조직적인 시장조사 및 개척과 다른 기업체의 조사원리를 응용한다. 외식산업 마케팅의 목표는 이미지 개선, 판매목표 달성, 수익 목표 달성, 시장점유율 확보, 상품확대, 이용률 제고, 성수기 연장, 운영수지 개선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러한 것들을 위해 마케팅이 필요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받으면 후회
    3페이지, 레포트 끌적거리다가 올려서 돈 벌려고.....
  • pilla***
    (2007.11.11 23:50:5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a
  • joo***
    (2005.12.09 22:59:22)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외식산업과 21세기의 외식산업 -272. 시장의 여건과 전망 -281)시장여건 282)시장전망 -283. 고객 만족 서비스 -291)고객만족의 개념 -292)총체적인 고객만족경영 -

  •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외식산업 성장기* 한류열풍으로 한국기업에 친근감. * 타 경쟁사의 높은 인지도(맥도날드,KFC등)* 후발주자로 더 많은마케팅 비용 필요. 2. 롯데리아의 기존 중국시장진출 전략1) STP분석 ★ Segmentation지역별: 동부, 서부로 분류연령별: 어린이 청소년 청년층 중년층 장년층 노년층소득별: 저소득층, 중상층(중하층, 중중층, 중상층) 고소득층★ Targerting지역별: 소득수준과 소비지출이 많은 동부와 베이징을 중심으로 대도시로 점차 진출연령별:

  • `싱글족` 증가와 외식산업
  • ‘싱글족’ 증가와 외식산업**Contents* ‘싱글족’의 증가 - ‘싱글족’의 증가추세- ‘싱글족’의 증가 요인‘싱글족’의 증가와 외식산업과의 연관성* Single과 외식산업레스토랑 부문 사례 (국내/국외)유통업 부문 사례외식 싱글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외식업계의 싱글 마케팅 사례* 결론Page  **‘싱글족’의 증가 *’싱글족’의 증가 추세Page  *Page  *‘싱글족’ 증가의 원인 사회구조적 측면 가족 단위에서 개인 단위

  • [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외식산업 성장기* 한류열풍으로 한국기업에 친근감. * 타 경쟁사의 높은 인지도(맥도날드,KFC등)* 후발주자로 더 많은마케팅 비용 필요. 2. 롯데리아의 기존 중국시장진출 전략1) STP분석 ★ Segmentation지역별: 동부, 서부로 분류연령별: 어린이 청소년 청년층 중년층 장년층 노년층소득별: 저소득층, 중상층(중하층, 중중층, 중상층) 고소득층★ Targerting지역별: 소득수준과 소비지출이 많은 동부와 베이징을 중심으로 대도시로 점차 진출연령별: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마케팅이란 내부 고객인 종업원을 만족시킬 수 있을 때, 이들을 통해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개념으로 종업원 만족 없이 고객만족 없다는 결론에 이른다. 특히 외식산업과 같은 인적 서비스의 비중이 큰 서비스 산업에서의 종업원 만족은 기업의 성패에 직접적인 요인이 된다. 넷째, 메뉴 개발과 육성이다. 외식산업의 경영에 있어서 메뉴의 가격을 어떻게 정하는가의 문제와 신 메뉴의 개발은 고객에 대한 접근전략과 대상계층을 형성해 가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