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전략]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페어필드인`호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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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Ⅰ. 탄생 배경
Ⅱ. 중저가 호텔 사업(The Economy Limited-service hotel business)
Ⅲ. 시장 분석 및 포지셔닝
Ⅳ. The Fairfield Inn Concept
Ⅴ. The Score Card System
Ⅵ. Personel Selection
Ⅶ. Organization
Ⅸ. Guest & Employee Incentives
Ⅸ. Economics
Ⅹ. Options for Future Growth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2000년 9월 한 조사기관에서 “당신은 여행을 계획하고 숙박장소를 결정해야 한다면 어떤
호텔이 떠오르는가?”라는 조사를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1위는 바로 매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58개국에서 2200개가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있는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36만7200여개의 객실, 4900여개의 빌라와
콘도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고품격 호텔인 메리어트스위트를
비롯 리츠칼튼(Ritz-Carlton) 36개, 르네상스(Renaissance) 99개, 페어필드인
(Fairfield Inn) 426개, 스프링힐스위트(SpringHill Suite) 45개, 레지던스인
(Residence Inn) 336개, 라마다인터내셔널(Ramada International) 27개, 타운플레이스스위트(Towneplace Suite) 74개 등 전세계 유수의 브랜드를 직영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 중이다.
현재 전세계 호텔 점유율은 64%인데 반해 매리엇의 평균 점유율은 이를 윗도는 81%이다.
이렇듯 업계 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경영을 수행하고 있는 매리엇 체인내에서 본 레포트는 이중 중저가 호텔로써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 Fairfield Inn의 탄생 배경 및 발전 과정을
교재 번역 및 자료 검색, 조원간 토의를 통하여, 조사 ․ 분석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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