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마케팅] 영화`접속`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비스업으로서의 영화산업 마케팅과 (제조업 중심의) 일반 마케팅의 차이점을 제시해 보시오.

영화산업 마케팅이란 '영화를' 시장 환경에 맞게 '마케팅' 하는 것 즉, 영화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영화 산업의 틀에 마케팅의 개념을 적용시킨 것으로서, 보다 많은 관객이 영화를 통해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영화 산업의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것이다
영화를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인식하면서 영화에 마케팅 개념이 도입되기 시작하였는데 영화 마케팅은 영화산업이라는 틀에 마케징의 개념을 적용시킴으로써 보다 많은 관객이 영화를 통해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영화산업의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것이다. 즉, 영화를 만들기 전에 관객을 먼저 생각하고 관객에게 보여주기 위한 여러 가지 요소들이 삽입되고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광고, 홍보, 판매촉진)이 동원되고 많은 관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배급 경로상에 집중적인 노력을 쏟아 붓는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흥행에 성공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과거에 한국 영화에서는 마케팅이란 개념을 도입조차 못했고 바로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영화 제작사들이 홍보까지 도맡아 했다. 또 영화 홍보래야 영화 포스터 제작이나 신문과 방송을 통한 광고 등이 전부였다. 제작자가 전문 기획사에게 홍보 및 광고를 맡기는 경향이나 전문 기획사들이 제작사로 탈바꿈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었다는 사실도 마케팅의 중요성, 즉 마케팅만 잘 하면 재미없는 영화도 흥행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는 잊어도 소품은 남는다
  • 마케팅을 벌였다. 이런 의미에서 아이엠샘은 스타벅스의 영화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하지만 PPL이 실패한 사례도 있었다. 이는 대부분 영화나 드라마의 흥행의 실패에 따른 것으로 심형래 감독의 영화 “용가리”는 영화와 함께 동일 이름의 각종 사업을 실행하였다가 실패하였고, “북경반점”을 지원한 오뚜기는 같은 이름의 제품을 출시했으나 영화의 흥행실패와 함께 제품도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배우나 내부적인 요인도 있는데 드

  • [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나갈방향
  • 영화에 대한 첫 느낌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이와 같이 요즘 영화들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관객들을 붙잡고 있다. 앞에서의 마케팅에 의한 성공의 예에서나 영화 제작비에 차지하는 마케팅비용 등을 보았을 때 현재 영화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본 내용에서는 이러한 영화 마케팅을 영화 시장분석과 다양한 마케팅의 예,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등을 통하여 영화 마케팅을 좀 더

  • 광주 국제영화제의 실패 원인 분석, 발전이 가져오는 경제적 효과
  • 서 론1. 현재 광주국제영화제의 현황과 실태2. 국내의 국제영화제 성공 사례3. 광주국제영화제 실패 원인 분석1) 운영상의 마찰과 조직 위원회의 전문성 부족2) 집행 예산의 부족3) 타 영화제와의 차별성 부족4) 홍보, 마케팅 전략의 부재* 광주 국제 영화제 지속 가능성과 존속의 필요성4. 실효성 있는 정책을 통한 발전전략 제시1) 영화제 정체성 확립과 테마 정하기 : Humanearth 국제 영화제2) 광주 충장로 축제와의 연계 - 70~80년대 영화의 재조명3)

  • [영화마케팅]영화 `친구`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영화 관객의 20%를 점유­네티즌 펀드 사상 최단 시간 공모 마감(60초 만에 1억원 공모)역대 한국영화 흥행순위순위제목관객수(전국기준)1친구820만2쉬리620만3공동경비구역 JSA583만4조폭마누라525만5가문의 영광동갑내기 과외하기510만핵심 성공요인□ 제작, 투자, 마케팅 3자간 힘의 균형과 통합을 실현­제작사의 열정, 투자사의 냉철함, 마케팅사의 혁신 정신이 상호 균형감 있게 잘 어우러진 결과로 대박이 연출­이들 3자가 수평적 네트

  • [경영정보학] 디지털 컨버젼스(Digital Convergence) 성공사례, 실패사례
  • 성공으로 이끈 사례 PDA의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 PMPPDA란?개인 정보를 관리하거나, 컴퓨터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휴대용 컴퓨터의 일종이다. 손으로 정보를 직접 써서 입력받을 수 있고, 무선인터넷도 가능하다. PMP란?음악 재생, 동영상 재생, 디지털 카메라 기능까지 모두 갖춘 휴대용 멀티미디어 재생장치이다.PMP는 시장에 등장한 지 3년 만에, 향후 독자적으로 대규모 시장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부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