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상선에 있어서 적대적 M&A 대응전략 분석-내가 CEO라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개 괄
경영학 수업을 통해, 우리들은 CASE STUDY 5단계 절차와 기법들을 배웠다. 그러면 이를 실전에 적용하여, 현재 현대상선이 처한 적대적M&A 관련 사례를 풀어가는 방법을 5단계 적용방식에 입각하여 해결하고자 한다. 먼저 현대상선이 처한 위기를 파악한뒤, 왜 해외기업과의 적대적M&A가 문제시되는가를 살펴보고 그러한 국외기업과의 적대적M&A사례를 중심으로 해결사례를 연구하여, 현대상선이 현재 대응하려는 대응책을 검토한다.
그리고 본 과제의 중심에서 핵심적인 사항은 팀원 각자가 “만일 내가 현대상선의 CEO라면.."이란 질문에 대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고, 개별적 해결책을 표현함으로써 다양한 해결책을 모색하였다.
2. 현대 상선과 적대적M&A
가. 현대상선의 위상
왜 우리가 현대상선을 국내 해운업의 하나로만 판단해서 될 문제가 아닌 이유는 현대상선이 현대그룹의 대주주이기 때문이다. 즉 현대아선, 현대택배, 현대증권등 그룹내 주요계열사의 최대주주인바 현대상선이 국외기업으로 적대적 M&A를 당하게되면 국내적 손실규모는 단순기업이상으로 미치는 파장이 크기 때문이다.
나. 현대상선이 현재 처한 위기
현대상선에 대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꺽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단순 투자일 수도 있는 외국인들의 집중매수가 "적대적 M&A가능성"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는 까닭은 다음과 같은 이유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