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앤큐리텔의 브랜드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단말기 시장의 전반적 성장세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은 1996년 CDMA 방식의 셀룰러 이동전화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고, 1997년에는 PCS 서비스가 제공됨으로써 내수시장의 비약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CDMA 기술력 확보, 꾸준한 해외시장 개척 등으로 단기간 내에 비약적으로 성장하였다.
지난 1999년 9월 최초로 이동전화 가입자수가 유선전화 가입자수를 추월한 이후 2002년 3월말에는 30,305,069명으로 지난 1984년 한국이동통신(現SK텔레콤)에서 차량용 이동전화 서비스를 시작한 뒤 18년 만에 3,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2003년 6월 현재 정보통신부 집계 이동전화 가입자수가 33,169,242명으로 보급율이 69.1%에 이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동전화 가입자수가 향후 연간 3%대 수준으로 증가한다면 2005년 말에는 추정보급율이 75%대에 이르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03년 이동통신 단말기 내수시장은 1,389만대 규모였다. 2002년도에는 1,600만대로 확대되었으나, 2003년도에 경기침체와 SKT사태 등의 영향으로 시장이 감소되었다. 그러나 2004년도에는 고급사양의 하이 엔드 단말기 비중이 높아지고 또한 번호이동성 시행 등에 따른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이 1,500만대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전체 공급 단말기중 1x이상의 비중이 전년 말 51.1%에서 74%로 확대되었고, 이제 컬러 사양은 기본이고 카메라 단말기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