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웅진코웨이 환경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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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업 선정 이유
웅진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정수기 산업의 대표주자로서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는 생활문화 기업경영을 목표로 고객에게 깐깐한 물, 청정한 공기를 제공하는 건강 환경기업이다. 특히 우수한 기능의 정수기와 탁월한 정화능력의 공기청정기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아 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5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4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 등의 다양한 수상 실적은 웅진코웨이가 걸어온 길을 대변해준다.
또한 환경에 대한 제품을 출시하는 회사여서 환경기술연구소를 기업 내에 두고 있으며, 이 연구소는 과학기술처로부터 업계 최초 기업 부설 연구소로 지정되었고, 환경부로부터는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지정되었다.
그리고 정수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유구 공장은 전 공정의 95%가 자동화 생산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환경기술연구소를 통해 차세대를 선도할 정수기 신제품과 MEMBRANE MODULE을 자체생산하고 있다. 특히 제품 판매 후의 원할한 A/S를 위해 소요되는 부품마다 고유 번호를 할당하여 신속한 A/S와 규격 부품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의무화 하고 있다.
생산실명제를 도입하여 불량률 제로에 도전하는 생산혁신을 이룸은 물론 국가공인 수질검사 기관으로 지정된 부설 환경기술연구소의 기술력과 수질 분석 역량을 결합해 완제품을 출고하기 전에 반드시 철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완벽한 제품 생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처럼 웅진코웨이는 환경에 관한 제품을 생산하며 환경을 지키기 위해 끈임 없는 사회공헌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이런 경영이 어떤 성과를 이룰 것이며, 웅진코웨이의 이런 노력을 소비자들은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웅진코웨이라는 기업을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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