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광고와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단순노출이론이란? 저관여 상황에서 개인이 어떤 대상에 반복해서 노출되면 인지적 반응없이도 그 대상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가지게 된다는 이론이다.
저관여 제품 광고에 대해 시청자들은 실제로 주의를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광고에 대해 들어도 내용은 기억 못하고 광고를 본 적이 있다는 정도만 기억한다. 따라서 소비자의 태도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상표명을 부각시키거나, 어떤 속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 이때 소비자가 우연히 들른 점포에서 눈 익은 상표를 선택하게 되면 소비자는 스스로 '왜 이 상표를 선택했는가?'하는 자문을 하게 되고, 이것이 이 상표에 대한 좋은 태도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이다.
삼양라면은 이 이론을 활용하였는데 보통 15초 정도의 분량에서 삼양라면 이라는 제품명이 5번정도 나오는 광고이다. 전통적인 라면광고의 틀을 깼다고도 평가받고 있는데 다른 라면광고처럼 맛이나 영양면을 강조 한 것이 아닌 단지 “이 라면 무슨 라면이지? 삼양라면~!” 이라는 Copy와 맛있게 라면을 먹는 장면만이 있을 뿐이다. 삼양라면 이라는 제품명의 노출빈도를 극대화시킨 예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