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의 문제점과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자동차보험시장현황
(2) 자동차보험시장문제점
(3)자동차보험손해율악화원인
(4) 개선방안

3. 결론
본문내용
1.서론
현 우리나라의 자동차 소유가 늘어나며 자동차보험 가입자도 많이 늘어나게 되었다.
그러나 IMF이후로 최근 경기침체와 함께와 보험시장의 경쟁심화의 현상으로 인해 저렴한 보험가격도 보이게 되었으나 이러한 자동차 보험이 장점만을 작용하는 것은 아니므로 우리 같이 자동차 보험의 현실태와 문제점,개선방향을 알아보자.
2.본론
(1) 자동차보험시장의 현황
첫째로 자동차대수 및 자동차보험료 가입율을 살펴보면 자동차대수는 연평균 7.7%의 증가율을 보이나 , 최근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증가의 폭은 감소하여 4.9%의 증가에 그치고 있는 상황이고 ,자동차보험가입율의 경우 책임보험은 감소 추이를 보이나, 종합보험은 소폭의 증가 추이를 보인다.

(표1) 자동차보험가입율 추이
(단위: %)

둘째로 사고 및 손해율 현황을 살펴보면,
자동차보험 사고율은 책임,종합 모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금 회계연도 들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책임은 02년 11월 4.7%에서 03년 11월 5.3% 로 0.6% 증가하였고, 종합보험은 02년 1
참고문헌
*자동차 보험 개황 및 분석 2002 사업년도 (보험개발원 2003. 12)
*보험범죄의 현황과 대책 (안병재, 손해보험지 2000. 10)
*보험개발원(WWW.KIDI .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경영학] JIT 실무사례 연구
  •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JIT에 대한 노하우가 축적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점차적으로 JIT 협력업체를 확장해 나갔다. 둘째, 모든 협력업체를 JIT 파트너로 유입할 필요가 없으며 중요한 공급업자만으로 JIT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크라이슬러는 1,600개가 넘는 협력업체로부터 자동차 부품을 공급받고 있으나 실제 JIT를 사용하는 협력업체는 550여개에 불과하다 JIT협력업체의 비중JIT NON-JIT협력업체수5531,250부품수11,51115,089부품가치79.5%

  • 자동차보험의 보험금 지급구조 문제점과 도덕적 해이 대처 방안
  • 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의 보험금 지급구조 문제점과 도덕적 해이 대처 방안손해보험 4조서론 자동차 사고 보험금 지급구조 문제점모럴해자드 문제제기 본론-자동차사고 현황 -자동차보험의 문제점 분석 -도덕적 해이 문제-해외사례 -시사점 결론 분석결과와 해외사례의 시사점 계속되는 보험사기단 적발 사례“의사 낀” 보험 사기단 적발! -국민일보(2007. 10. 31)60억대 보험 사기, 전 현직 군인 무더기 적발! -조선일보(2007. 11. 8)보험사기 80%,

  • [자동차산업]현대자동차의 E-business 비교분석
  • 자동차 site에는 고객불만사항에 대한 page가 존재하지 않는다. 자칫 anti-site로 인한 기업의 악영향이 우려되기 때문에 고객불만사항에 대한 철저한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옴부즈맨 제도를 FAQs 와 Q&Apage 그리고 Truoble ticket site page를 통합해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이러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발생할 수 있는 문제 - 보험, 정비문제 등-에 대한 관련 업체와의 네트워크가 구성되어야 한다.)- Intera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자동차에 스카우트 되었습니다. 1998년 1월부터 현재까지 (주) 대우자동차 해외부문에서 수출입 및 해외 법인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지역 내에 대우 자동차의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러시아내에 신용이 우수한 딜러들을 발굴, 딜러 네트워크 구축, 차량 공급, 대금 결재, 선적 서류, L/C 네고를 담당하고 있으며, 또한 (주) 대우 자동차 사장의 러시아어 전담 통역을 맡고 있습니다. 4. 프리랜서 활동저는 1992년부터 현재까지 많은 기업과 개인을

  • [인사관리] 삼성화재의 인사정책 현황과 대안
  • 보험산업의 새로운 환경변화에 따른 교육의 필요성 9삼성화재의 교육 현황 문제점 및 그에 따른 해결 방안 4. 삼성 보험모집인 보상체계의 특징 및 개선안 14가) 삼성화재 보상체계특성 나) 성과주의 개념 다) 성과주의 특징과 장점 라) 성과주의 단점 마) 성과주의 장단점에 따른 삼성화재 보상체계의 개선점 제안 5. 삼성화재의 이직 –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19입사 후 1년 이내에 회사를 떠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