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현대자동차의 E-business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자동차 산업의 특징
▲ E-business를 위한 자동차산업의 발전방향
▲ hyndai.com과 ford.com의 AIDA Process 비교분석
▲ 현대자동차의 쇼핑과정
▲ 현대자동차의 장점
▲ 포드자동차의 장점
▲ 현대자동차의 개선점
▲ Channel conflict 해결방안
▲ 포탈사이트로의 전환
▲ Database 마케팅
▲ Web site를 통한 After Market
▲ 분석을 마치면서
- 본문내용
-
▲ 자동차 산업의 특징
인터넷에서 거래되기 가장 어려운 물품
- 고가의 제품으로 신중한 의사결정 필요
- 판매자와 제품과의 높은 신뢰성 요구
(Off-line에서의 face to face 마케팅이 유지된 원인)
- 제품의 중량으로 인터넷 판매의 이점인 배송의 신속성을 이룰 수 없음
인터넷 사용시 장점
- 자동차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의 획득 용이
·자동차 구매시 필요한 정보
자동차 제품에 관한 정보 : 디자인, 연비, 성능, 가격 등
자동차 제품외의 정보 : 보험, 대결결재 방식, A/S 등
▲ E-business를 위한 자동차산업의 발전방향
autobytel이나 autoweb에서도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해 필요하 자동차 제품 확보,
결제시스템, 배송 문제보다는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므로 대리점과 고객을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자동차 구매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여 만족할만한 제품에 대한 경험을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E-business 운영
Web 사용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원클릭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site를 운영
자동차 구매전과 구매후의 사용과정에 걸친 토탈서비스를 제공 ( DB 필요)
소비자 관점에서의 산업통합
자료평가
- 굿~
- ace***
(2008.09.16 22:15:44)
- 참고 잘했어요
- forvo***
(2006.12.08 23:07: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