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Trade Card & Identru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자결제시스템이란?(정의)
전자무역결제시스템의 필요성
전자무역 결제시스템의 요건
종류
1.trade card
2.SWIFT System
3. Bolero System
4.Idenstrus
1. Trade Card 란?
2. TradeCard시스템
3. tradecard 주요특징
4. tradecard 장단점
5.국내외 현황
6.볼레로와 TradeCard 비교
Identruce
1.아이덴트러스(Identruce) 개요
2. 전자무역에서 아이덴트러스의 중요성
3.아이덴트러스 기능
4.아이덴트러스 특징
5.아이덴트러스의 운용절차
6.아이덴트러스의 문제점
- 본문내용
-
전자결제시스템이란?(정의)
전자결제시스템이란 컴퓨터, 통신장치와 각종 단말장치를 통신회선으로 연결하고 거래 및 결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단말을 이용해서 거래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전자금융 서비스 체계를 말한다. 즉, 전자상거래를 이용해 가상 상점에서 물품을 구입한 후, 그 가상 상점과 계약된 은행간에 온라인 결제를 통해서 대금이 지불되는 것을 말한다.
전자결제의 특징은 이용고객이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고 현금 등의 실물이동이나 소지가 필요없으며, 전자화된 메시지교환으로 거래에서 발생된 자금대차를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한 이점은 이용고객은 실물 소지의 필요가 없어 현금 소지의 위험부담이 감소되고 시간과 공간적인 제약을 해소함은 물론, 금융업무 처리의 간소화로 생산성 향상이 가능해지며, 은행은 수수료 수입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은행 경영혁신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국가의 전체적인 입장에서 본다면, 자금의 운용이 전자수단을 이용함으로써 투명성을 띨수가 있고, 국가간의 거래시에는 복잡한 환율에 구애받지 않는 단위의 전자화폐의 개념도 떠오를 수 있다.
전자무역결제시스템의 필요성
최근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판매가 보편화됨에 따라서, 이제는 슈퍼마켓에서 살 수 있는 거의 모든 물건까지 컴퓨터를 통한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모든 거래의 대금결제는 전자결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전자상거래를 이용해 가상 상점에서 물품을 구입한후, 그가상 상점과 계약된 은행간에 온라인 결제를 통해서 대금이 지불되는 것이다.
전자무역거래의 경우 대금의 지급과 물품의 수취가 국내거래보다 훨씬 복잡하고 상
자료평가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좋네요
- ttamb***
(2014.05.01 00:21: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