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대형할인마트 주차장 이용고객들의 주차장에 대한 의견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연구동기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 논의/결론
- 본문내용
-
1.연구동기
2000년 초반에만 해도 주위에서 대형할인마트를 쉽게 보기는 힘들었다. 동래지하철역 근처에 위치한 메가마트는 부산에서는 이 업체로는 거의 효시이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지금은 여기저기 들어선 대형마트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최근 들어 유통부분에서 가장 강세를 보이고 있는 곳은 대형할인마트다. E-mart를 비롯하여 수많은 할인마트들이 각 구, 동네에 하나씩 생겨나고 업체도 다양해져 이젠 어디를 가야 더 싼 걸 많이 살 수 있을까 하고 마트를 고를 정도로 많이 생겼다. 이런 대형할인마트는 다양한 물품을 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일반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저가격만이 쇼핑을 유도하지는 않는다. 고객의 쇼핑성향, 선호, 매장의 구조나 서비스 등 많은 요소들이 고객을 끌어들이는 요인이 된다. 그래서 각 업체들은 이용고객이 많아지는 만큼 쇼핑에 대한 고객의 동선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러나 먼저 대형할인마트 이용 고객의 대부분이 많은 물품을 사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한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몇 년 전부터 대형매장들이 셔틀버스운영을 하던 것이 금지됨으로서 자가용 차량을 직접 운전해 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졌다. 이러한 정황을 볼 때, 차량 이용 고객의 마트 진입과 주차할 때의 안락함이 쇼핑을 하러 가기 전에 쇼핑장소를 결정하는데, 그리고 쇼핑 행동에는 어떠한지, 그리고 다음에 다시 이 매장을 이용해야겠다는 후사결정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이에 대형할인마트 주차장에서의 차량과 고객의 동선을 연구하여 소비자의 안락함을 결정짓는 설계요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아가 고객의 쾌를 증가시키고 불쾌를 감소시키는 설계를 도입하여 항상 찾고 싶은 매장으로서의 인식을 심어주고자 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자 동기이다.
- 참고문헌
-
“쇼핑의 과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