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론] 자동차리스크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목차
-
목 차
Ⅰ.서론
Ⅱ. 자동차사고의 사회적 문제
1) 자동차 사고의 증가
2) 자동차 사고의 사회적 비용
3) 보상되지 않는 사고피해자 문제
4) 자동차 사고의 법률적 문제
Ⅲ. 자동차 사고 대책
1) 사고방지대책
2) 피해자 보상 대책
(1) 강제보험방식
(2) 임의보험방식
(3) 기타방식
3) 자동차 소유주 대책
Ⅳ. 결론
- 본문내용
-
◎ 자동차리스크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 ◎
Ⅰ서론
자동차는 20세기 문명의 가장 대표적 발명품의 하나이고, 자동차산업의 꾸준한 성장과 국민소득수준의 향상과 현대인의 필수적 문명이기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 너무나 많은 혜택을 주고 있는 자동차가 없는 현대사회는 상상 할 수조차 없는 상황이 되었다. 그러나 자동차의 이용에 따른 자동차 사고는 필연적으로 발생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엄청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그래서 자동차 사고를 리스크에 적용해서 그 사회적 문제들을 파악하고자 한다. 여기에서 리스크(risk)란 용어를 한마디로 정의하여 그 뜻을 충분히 전달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확실하지 않는 상황을 뜻하는 것임에는 틀림없다.
리스크에 대한 개념을 종합해보면, 첫째 리스크가 뜻하는 상황을 근본적으로 위해롭거나 위험스러운 것이 아니고 불확실한 상황을 가리키는 것이며, 둘째 불확실한 상황은 인간의 예측능력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며, 셋째 불확실한 상황은 개인에 따라 주관적으로 느끼는 심리적 상태 즉, 주관적 불확실성 (Sabjective uncertainty)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객관적 불확실성(objective uncertainty)으로 구분되며 넷째 리스크는 불확실성 중에서 객관성 불확실성을 말하며, 다섯째 객관적 불확실성은 어떤 상황에 있어서 예측되는 기대되는 결과와 실제로 나타나는 결과와 분산을 뜻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이경룡, 보험학원론, 영지문화사, 2002년 2월 15일
양해일, 자동차보험론,
도중권, 보험학입문, 현학사, 2003년 9월 20일
조수웅, 자동차보험론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보험학회지, 1994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