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의 환경적요인- 상황적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사례-바디샵의 점포전략

상황적 영향의 본질

상황적 영향의 모델

소비자 의사 결정에 대한 상황적 영향

상황적 변수의 마케팅 전략에의 이용
본문내용
"적극적으로 사회와 환경의 변화를 추구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이것은 바로 25가지의 순수자연성분 화장품 가게로 시작하여 오늘날 47개국에서 1,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한 화장품업체 바디샵이 기업이념이자 철학이다. 바디샵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광고를 하지 않는 회사'. '환경과 동물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회사', '포장 없는 화장품 회사' 등이 있는데 이는 바디샵이 단순한 화장품회사 차원을 넘어서서 인권과 환경을 중요시하는 사회 참여 기업으로서의 성격을 다지고 있음을 짐작케 한다. 이러한 바디샵의 이미지는 고객만족을 고려하고 녹색톤을 위주로 한 점포의 외관과 인테리어에서도 드러낸다.
바디샵은 시각효과를 위해 녹색톤으로 꾸며져 있다. 녹색은 자연을 상징하고 보는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주는 색이기 때문에 바디샵이 표방하는 환경친화적 경영이념에 부합하는 색이다. 그리고 재미있는 포스터가 가게 곳곳에 많이 부착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 연구-관광을 중심으로
  • 소비자행동론관광을 중심으로목차소비자행동연구의 태동과 연구의 필요성소비자행동의 정의소비자 행동의 발생과 단계 3-1. needs의 발생3-2. 의사결정의 유형과 단계 3-3. 정보습득과 정보처리과정 3-4. 대안의 평가3-5. 구매3-6. 구매 후 평가3-7. 소비자 행동의 전체 process관광소비자행동4-1. 관광소비자행동의 개념과 특성4-2. 관광소비자행동의 의사결정과정4-3. 관광소비자행동의 결정요인(환경적+개인적)토론질의응답소비자행동연구의 태동

  • [관광론] 관광 소비자의 행동연구
  • 소비자행동론관광을 중심으로목차소비자행동연구의 태동과 연구의 필요성소비자행동의 정의소비자 행동의 발생과 단계 3-1. needs의 발생3-2. 의사결정의 유형과 단계 3-3. 정보습득과 정보처리과정 3-4. 대안의 평가3-5. 구매3-6. 구매 후 평가3-7. 소비자 행동의 전체 process관광소비자행동4-1. 관광소비자행동의 개념과 특성4-2. 관광소비자행동의 의사결정과정4-3. 관광소비자행동의 결정요인(환경적+개인적)토론질의응답소비자행동연구의 태동

  • [소비자행동론]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의 이해를 위해 자기개념의 구성요소와 자기존중, 중다자기에 대해 알아보겠다.4) 자기개념의 구성요소자기개념은 아주 복잡한 구조로서 여러 속성들로 구성되는데, 그 중 일부는 전반적인 자기태도를 결정하는데 더 크게 강조된다. 자기개념의 속성들은 그 내용(예-얼굴의 매력 대 정신적 적성), 공정성 혹은 부정성(예-자기존중)과 강도나 시간에 따른 안정성 및 정확성(예-개인의 자기평가가 현실에 얼마나 부합되는지의 정

  •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소비자의사결정과정,소비자행동사례
  • 소비자 행동의 의의제품 유형별 사례본론소비자 의사결정 과정­­­­­­­­­­­­­­­­4문제인식정보의 탐색구매 전 대안평가구매 및 구매 후 행동소비자 정보처리 과정­­­­­­­­­­­­­­­­8노출주의이해기억제품별 스키마 구조태도­­­­­­­­­­­­­­­­­­­­­­­­­­­­­­­­10개인적 영향요인­­­­­­­­­­­­­­­­­­­­­11환경적 영향요인결론­­­­­­­­­­­­­­­­­­­­­­­­­­­­­­­­­12구매상황별 비교분석

  •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의 이해를 위해 자기개념의 구성요소와 자기존중, 중다자기에 대해 알아보겠다.4) 자기개념의 구성요소자기개념은 아주 복잡한 구조로서 여러 속성들로 구성되는데, 그 중 일부는 전반적인 자기태도를 결정하는데 더 크게 강조된다. 자기개념의 속성들은 그 내용(예-얼굴의 매력 대 정신적 적성), 공정성 혹은 부정성(예-자기존중)과 강도나 시간에 따른 안정성 및 정확성(예-개인의 자기평가가 현실에 얼마나 부합되는지의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