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태론] 소집단행동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소집단의 개념
2. 소집단 행동의 필요성
3. 소집단의 형성과 활동 (형성요인, 형성, 형성결과, 형성과정, 규범)
4. 소집단의 구조
5. 소집단의 기능
6. 소집단의 분류
7. 소집단의 연구기법 및 활동기법
8. 소집단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9. 소집단 활동의 사례
Ⅲ.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조직 내에는 항상 여러 종류의 집단이 형성되어 있다. 조직 전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들 집단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는데, 인간관계연구에서 집단에 대한 연구는 주로 소집단의 연구를 말한다.
이런 소집단에 대한 연구는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급속히 퍼지기 시작하였고, 소집단의 행동을 연구하고자 하는 실험들이 늘어나면서 소집단의 기본 목적인 생산성의 증가는 물론 소집단활동을 통한 개인 인격의 변화에 대한 연구까지 이루어 졌다.
이처럼, 소집단은 경영학뿐 아니라 사회학, 심리학 등 매우 넓은 영역에 적용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연구과제인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소집단의 개념과 정의, 구조와 기능, 행동기법, 소집단 행동의 긍정적·부정적 측면을 알아보고 마지막으로는 현재 실시되고 있는 소집단활동의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소집단 행동을 이해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