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거래] 10대기업 불공정거래지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불공정거래’란?
불공정거래지표의 개발 배경
지표의 의미 및 타당성
지표의 조사방법
10대 기업 평가
결 론
지표의 한계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불공정거래?
거래 당사자 중 어느 한쪽이 상대방의 자유를 제한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불이익을 강요하는 행위

불공정거래의 유형

1. 시장지배적 사업자의 남용 행위 (공정거래법 제2장)
2. 기업결합제한규정 위반행위 (공정거래법 제3장)
3. 경제력집중억제규정 위반행위(공정거래법 제3장)
4. 부당한 공동행위(공정거래법 제4장)
5. 사업자단체의 경쟁제한행위(공정거래법 제6장)
6. 불공정거래행위(공정거래법 제5장)
7. 부당한 국제계약의 체결행위(공정거래법 제8장)
8. 불공정약관(약관법)
9. 부당한 표시.광고행위 등(표시.광고법)
10. 불공정하도급거래행위(하도급법)
11. 가맹사업법 위반행위(가맹사업법)
12.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령 위반행위(전자상거래법)
13. 방문판매법 등 위반행위(방문판매법]


불공정거래지표란

각 기업의 공정거래법 위반 건수와 과징금을 기준으로 불공정행위 정도를 측정한 것으로
기업의 윤리성을 평가할 수 있음.
(공정거래위원회의 심결자료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
  • 기업현황 내용2.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3.삼성전자의 부채현황 분석4.삼성전자의 재무상황 분석Ⅴ.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1.삼성전자의 경영구조2.사업의 다각화 전략3.구조조정의 성패4.끊임없는 연구개발 전략5.최대의 ‘인력풀’ 가동6.정보수집능력Ⅵ.삼성전자의 문제점 분석1.기업적 측면1-1.1인지배 체제와 재벌 승계1-2.광범위한 로비력 행사1-3.무리한 사업의 다각화1-4.정경유착1-5.무노조 경영1-6.불공정 거래행위2.사업경영

  • 기업경영과 법-삼성&동양
  • 기업이 시설투자나 운영 등의 장기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을 말한다. 기업은 채권을 발행함으로써 사채업자에게 채무를 부담하고 이자를 정기적으로 지급해야 하며 약속된 기일에 원금을 상환해야 한다. 회사채가 주식과 다른 점은 일정한 상환기한이 있고, 기업이익의 유무에 상관없이 확정이자를 지급해야 하며, 회사 해산의 경우에는 잔여재산분배에 주식보다 앞서 상환된다는 점이다.corporate bond (한경 경제용어사전, 한국경제신문/

  • 피자헛 성공사례
  • 지표가 되고 있다. 종업원의 친절함이나 매장의 청결함 등은 음식의 맛이 우선시 되는 상황에서 부가적으로 지원되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는 것이다. 고객만족을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에 치중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어떠한 서비스보다 피자 즉, 음식의 맛을 우선시 하는 것이 고객만족의 최우선 과제라는 것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 현재 국내의 시장상황이 좋지 않아 경기가 위축되고 소비 또한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외식산업의 규모역

  • [에너지, 유가상승, 경제학, 자원경제학, 정책] 유가상승과 정책적 방향
  •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시장감시자, 조정자 역할에 주력할 것 이다. 민간이양에서는 아무래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점진적으로 진행해 나가야된다. 급속한 민영화로 수익성악화 시 에너지 수급중단 등 극단적인 상황이 나타날 수 있다. 작년 미국의 대규모 정전사태에서 잘 알 수 있다. 정부는 꾸준히 에너지 시장을 감시하며, 불공정 거래로 인해 소비자에게 피해가 가는 일을 막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이번 민영화를 계기로 가격구조를 회복하

  • [외식경영] 피자헛 swot분석과 보도자료 및 결과 등
  • 지표가 되고 있다. 종업원의 친절함이나 매장의 청결함 등은 음식의 맛이 우선시 되는 상황에서 부가적으로 지원되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는 것이다. 고객만족을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에 치중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어떠한 서비스보다 피자 즉, 음식의 맛을 우선시 하는 것이 고객만족의 최우선 과제라는 것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 현재 국내의 시장상황이 좋지 않아 경기가 위축되고 소비 또한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외식산업의 규모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